15일 금요일 오전 4시 7분 몬모어 (Monmore)에서 펼쳐지는 A1 등급 480m 경주에서 에어로스퀴크 (Aero Squeak)가 1위를 차지할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리치 태버너 (Richie Taberner) 조교사의 에어로스퀴크는 최근 세 번의 경주에서 모두 2위를 차지하며 1달째 아쉬움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 11월 24일 출전했던 경주에서 브라이널보코 (Brynhall Bocko)에 머리 차로 역전을 당한 패배가 뼈아펐다.
6시 18분 열리는 A1 경주에서는 킴 빌링엄 (Kim Billingham) 조교사의 어웨이재즈 (Away Jazz)가 연승에 도전한다. 지난 A2 경주에서 승리를 차지한 어웨이재즈는 이번 경주가 자신의 첫 번째 A1 등급 경주 도전이다.
처음으로 출전하는 최고 등급 경주이지만 지난 경주의 상승세를 이어간다면 충분히 순위권을 노릴 수 있다는 평가다.지난 8월 말 이후 장기 휴양에 돌입했던 켑트애스킹 (Kept Asking)은 3시 33분 열리는 D1 264m 단거리 경주에서 복귀 경주를 치른다.
브라이언 톰슨 (Brian Thompson) 조교사의 켑트애스킹은 D1 등급에서만 5승을 기록하고 있기에 오랜 공백을 극복하는 경주력을 보여줄 것으로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 경주를 앞두고 출전한 트라이얼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것도 고무적인 상황이다.
호브 (Hove)에서는 세이머스 케이힐 (Seamus Cahill) 조교사의 쿠너프패디 (Coonough Paddy)가 3시 43분 A1 500m 경주에 출전하여 승리를 노리고 있다.
최근 두 번의 경주에서 각각 반 견신, 3/4 견신 차이로 아깝게 1위를 놓친 쿠너프패디가 이번 경주에서는 1위를 차지할 수 있을지 이목을 집중시키는 경주다.
뉴캐슬 (Newcastle)에서는 스위프트아이코닉 (Swift Iconic), 조니위스커스 (Jonny Whiskers), 브룩사이드리치 (Brookside Richie)가 경주거리 480m 대회인 프리미어 그레이하운드 레이싱 올 잉글랜드 컵 (Premier Greyhound Racing All England Cup)의 예선 경주에 참가하여 다음 라운드 진출에 도전한다.
스위프트아이코닉은 4시 41분, 조니위스커스는 4시 58분, 브룩사이드리치는 5시 12분에 각각 출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