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오전 2시 50분 토우스터 (Towcester)에서 열리는 스타 스포츠/TRC 더비 (Star Sports/TRC Derby) 2라운드 3조 경주에 매리챔피언 (Maree Champion)이 출전하여 3연승에 도전한다.
아일랜드 출신인 매리챔피언은 지난 4월 영국으로 넘어오면서 세이머스 케이힐 (Seamus Cahill) 조교사와 함께하게 되었고 호브 (Hove)에서 치른 데뷔 경주에서 1위를 차지하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세 마리가 출전한 지난 스타 스포츠/TRC 더비 1차 예선에서는 28초 94를 기록하며 1위로 이번 2 라운드에 진출하였다.
출발보다 경주를 이끌어 나가는 전개와 속도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는 매리챔피언은 이번 경주에서 가장 안쪽인 1번 트랩에서 출발할 예정이다. 자신의 강점을 발휘할 수 있으면서 전개 흐름상 선호하는 안쪽 주로이기에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좋은 성적을 기대해도 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3일 오전 2시 20분에 열리는 2차 예선 1조에서는 버블리쿠퍼 (Bubbly Cooper)가 다음 라운드 진출에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하지만 1조에서는 28초 96을 기록했던 마크 월리스 (Mark Wallis) 조교사의 와이아이맨 (Whyaye Man)이 강력한 승리 후보로 손꼽히고 있다.
이번 경주에는 작년 대회에서 준결승 진출에 성공했던 존 멀린스 (John Mullins)의 시그넷구피 (Signet Goofy)도 나선다. 시그넷구피는 지난주 1차 예선에서 쉬운 편성을 통해 1위를 달성했지만 29초 19를 기록하며 와이아이맨에 비해서는 기록상으로 조금 밀리는 모습을 보인다. 이번 경주도 외곽인 5번 트랩에서 출발하면서 경주 전개를 지켜봐야 한다는 예상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