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토요일 오전 6시 42분 롬퍼드 (Romford)에서는 지난주 펼쳐진 코로네이션 컵 (Coronation Cup)과 골든 스프린트 (Golden Sprint)의 열기를 이어가는 750m 파인드 롬퍼드 그레이하운드 스타디움 온 유튜브 마라톤 (Find Romford Greyhound Stadium On Youtube Marathon) 경주가 열린다. 이번 경주는 수준 높은 750m 장거리 경주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롬퍼드 출신 조교사인 폴 영 (Paul Young)은 이번 경주에 무려 3마리의 그레이하운드를 출전시킨다. 이중 버블리블루벨 (Bubbly Bluebelle)과 롤온시드니 (Roll On Sydney)가 승리를 놓고 치열하게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1번 버블리블루벨은 호브 (Hove)에서 열렸던 695m 경주에서 첼름스컵 (Chelms Cub)을 상대로 1 견신 차이 승리를 거두었으나 치열했던 경주로 인해 체력 소모가 많았다.
하지만 롤온시드니는 지난주 이곳 롬퍼드에서 출전한 750m 경주에서 수월한 경주를 펼치며 체력을 아낄 수 있었다.지난달 크레이퍼드 (Crayford)에서 치러진 골든 재킷 (Golden Jacket) 대회 준우승견인 롤온시드니는 지난주 경주에서 47초 08을 기록하였다. 이 기록은 버블리블루벨이 가장 최근 출전했던 3월 11일 750m 경주에서 달성했던 47초 78을 훨씬 앞서고 있다.
영 조교사는 오전4시 36분 열리는 400m 롬퍼드 프라이데이 나이트 메이든스 (Romford Friday Night Maidens) 1조 예선에 버블리스타 (Bubbly Star)도 출전 시킨다. 버블리스타는 지난주 호브 (Hove)에서 열린 500m 경주에서 좋은 초반 스피드를 앞세워 역주를 펼쳤으나 동료인 버블리쿠퍼 (Bubbly Cooper)에 머리 차로 뒤지며 아쉬운 2위를 기록했다.
2번에서 출발하는 버블리스타는 지난 경주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승리를 노리고 있다. 하지만 3번 킬라라엘크 (Kilara Elk)의 방해가 있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첫 번째 곡선 주로에서부터 깔끔한 전개를 펼치는 전략을 들고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영 조교사의 신인 그레이하운드인 라스나고어시드 (Rathnagore Syd)는 뒤이어 4시 56분에 열리는 메이든스 2조 예선에 출전한다. 영국 무대 데뷔 경주였던 지난주 호브 285m 스프린트 경주에서 늦은 출발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2위를 차지하며 경쟁력 있는 경주 능력을 보여주었다.
이번 롬퍼드 경주 편성에서는 프라이데이 나이트 메이든 스테이어스 (Friday Night Maiden Stayers) 575m 경주도 2개 조로 나뉘어서 펼쳐진다. 알피 헐버트 (Alfie Herbert) 조교사의 프웨이시엘라 (Fwesh Ella)가 출전하는 오전 5시 17분 1조 경주가 많은 관심을 끈다. 6번에서 출전하는 프웨이시엘라는 지난주 호브에서 500m 경주에 출전하며 승리를 거두었다. 생애 첫 출전하는 575m 경주에서 연승에 성공할 수 있을지 궁금증을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