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즈레거시 (Lizs Legacy)는 한국 시간 24일 오후 8시 54분에 크레이포드 (Crayford)에서 펼쳐지는 라드브록스 크리스마스 가이스 & 돌스 (Ladbrokes.com Christmas Guys & Dolls) 540m 결승전에 출전할 예정이다.
이번 경주에서 가장 바깥쪽인 6번 트랩을 배정받았다. 토니 콜렛 (Tony Collett) 조교사의 리즈레거시는 이번 결승전에 크레이포드 540m 경주에서 무패행진을 이어가길 원하고 있다.
최고 기록이 가장 빠른 바로 옆 5번 트랩의 카사아모르 (Casa Amor)가 위협적으로 다가올 수 있다. 하지만 이런 경쟁 상황을 이미 예선전과 준결승에서 극복하며 1위로 올라왔기 때문에 이번 결승전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첫 출발이 승리의 향방을 가르는 요소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지난 경주들에서 리즈레거시가 빠른 스타트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이번 경주에서도 같은 모습이 예상된다. 1번 트랩의 소솔렘 (So Solemn)도 빠른 스타트를 자랑하기 때문에 이번 경주에서 지켜볼만하다.
지난 경주에서 아쉬운 3위를 차지했던 대런 위튼 (Darren Whitton) 조교사의 미스디오르 (Miss Dior)는 오후 8시 9분에 펼쳐지는 540m 경주에 출전한다. 이번 경주는 5번 트랩에서 출발할 예정이다.
경쟁이 매우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경주에서 5번 트랩은 상대적으로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미스디오르에게 익숙한 자리이기도 하다. 만약 첫 번째 벤드에서 빠르게 치고 나가며 경주를 초반부터 리드한다면 다른 그레이하운드들이 쫓아오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경주 경험이 쌓일수록 빠르게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는 3번 트랩 스위프티보우디 (Swift Bawdy)의 도전을 경계해야 한다.
위튼은 미스디오르 말고도 로안나데이지 (Roanna Daisy)를 9시 39분 714m 경주에 출전시켜 714m 경주에서의 첫 승리를 노리고 있다. 지난 12월 3일 크레이포드 714m 경주에서는 4위에 머무르며 아쉬운 모습을 보였지만 다음 장거리 경주 일정이었던 12월 7일 할로우 (Harlow) 592m 경주에서는 2위를 차지하며 반등에 성공하였다.
이번 경주에서는 1번 트랩에서 출발한다. 714m 장거리 경주이기 때문에 초반부터 치고 나가기보다는 마지막 바퀴에서 스퍼트를 올리며 치고 나오는 전략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