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데이 나이트 메이든 스테이어스 (Friday Night Maiden Stayers) 결승전이 롬퍼드 (Romford)에서 24일 오전 4시 54분 펼쳐진다. 이번 575m 결승전에서 폴 영 (Paul Young) 조교사의 제오파디다우그 (Jeopardy Dawg)가 승리를 거둘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제오파디다우그는 지난주 예선에서 드루피스블루칩 (Droopys Bluechip)의 끈질긴 추격을 2 견신 차이로 뿌리치며 승리를 거두며 결승에 진출했다. 특히 지난 예선에서 역대 최단 기록인 35초 16을 달성했다.
제오파디다우그는 이번 경주에서 1번에서 출발할 예정이다. 안쪽 주로를 선호하지는 않지만 바로 옆 2번 트랩에서 출전하는 라이티 (Wrighty)가 상대적으로 약체로 평가받기에 유리한 전개가 예상된다.
메이든 스테이어스 결승전에 앞서 오전 4시 38분에 펼쳐지는 경주거리 400m 메이든 500 (Maiden 500) 결승에서는 푸케인베일 (Puckane Bale)이 유력한 우승 후보로 손꼽힌다. 지난주 예선전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차지한 푸케인베일은 이번 경주에서 3연승에 도전한다.
옥스퍼드 (Oxford)에서는 롬퍼드 일정과 더블헤더의 일환으로 7개의 오픈 등급 경주가 펼쳐질 예정이다. 주요 경주로는 리차드 베이커 (Richard Baker) 조교사의 테일러스고드 (Taylors Gord)가 출전하는 오전 3시 7분 450m 경주와 알렉시스베어 (Alexis Bear)가 나서는 오전 3시 24분 경주다.
한편, 선더랜드 (Sunderland)에서는 아크 퍼피 컵 (ARC Puppy Cup) 준결승이 진행된다. 오전 4시 21분 Bag/TRP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중계되는 이번 경주에서 그레이엄 랜킨 (Graham Rankin) 조교사의 글렌베일빌 (Glenvale Bill)이 결승 진출에 가장 가깝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글렌베일빌은 영국 무대 데뷔 경주였던 지난주 경주에서 6과 1/2 견신 차이로 1위를 차지하며 자신의 능력을 증명했다. 이번 경주에서도 충분히 1위를 차지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