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스퍼드 (Oxford)에서 벳365 헌트 컵 (Bet365 Hunt Cup) 650m 예선전이 4월 8일 오전 2시 48분부터 펼쳐진다. 이번 대회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는 그레이하운드는 오전 3시 24분 예선 2조에 출전하는 하바나톱노트 (Havana Top Note)다.
리즈 맥네어 (Liz McNair) 조교사의 하바나톱노트는 최근 650m 경주 2연승을 달리고 있다. 몬모어 (Monmore)에서 주로 활동했던 하바나톱노트는 지난달 출전한 몬모어 퍼피 더비 (Monmore Puppy Derby) 480m에서 성장 가능성을 보이며 경주 거리를 늘렸다.
하바나톱노트는 올해로 2살이 된 어린 그레이하운드이지만 경주거리 변경 후 2연승을 거두며 조교사 리즈 맥네어의 선택이 옳았음을 증명하고 있다. 이번 경주에서 1번을 배정받은 하바나톱노트가 유력한 승리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2번 미니불렛 (Minnie Bullet)과 경쟁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하바나톱노트는 지난주 경주에서 늦은 출발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빠른 초반 가속력을 자랑하며 빠르게 선두를 탈환하는데 성공했고 결국 최근 성적이 좋았던 크로커스브랜디 (Crokers Brandy)를 따돌리고 1위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이번 경주에서는 지난번과 같은 늦은 출발만 조심하면 1번 출발대의 이점을 살려 손쉽게 선행 전개에 나서며 경주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 지난주 중후반에서 보여준 좋은 경주를 이번에도 재현한다면 다른 그레이하운드들이 쉽게 쫓아오지 못할 것으로 예상된다.
헌트 컵 예선 1조에서는 폴 살리스 (Paul Sallis) 조교사의 크로커스브랜디가 지난주의 아쉬움을 만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크로커스브랜디는 지난주 경주에서 하바나톱노트의 초반 가속도에 무너지며 2위에 머물렀다. 이번 편성은 가속력보다는 체력에 강점을 둔 그레이하운드들이 포진하고 있기 때문에 지난번 보다 경주 초반 선두에 나서서 경주를 이끌기 수월할 것으로 전망된다.
예선 1조에서 크로커스브랜디의 승리가 유력한 가운데 맥네어 조교사의 다른 그레이하운드인 6번 하바나러버 (Havana Lover)가 크로커스브랜디에게 도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바나러버는 언톨드루피 (Untold Rupee)가 승리를 차지한 지난주 650m 경주에서 운이 따르지 않으면서 4위에 머물렀다.
가장 외곽 주로에서 출발하는 이번 경주에서 만약 하바나러버가 빠른 출발과 초반 스피드를 앞세워 크로커스브랜디를 초반부터 압박한다면 기회를 잡을 수 있다. 4번 로우프레셔 (Low Pressure)와 5번 어메이즈미셉 (Amaze Me Seb)도 크로커스브랜디와 하바나러버 사이에서 기회 포착을 노릴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