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헨로우(Henlow)에서 펼쳐진 BGBF 오크스컵(Oaks Cup)에서 압도적인 경주를 보여준 파불루스아주라(Fabulous Azurra)가 4일, 오후 11시 28분(이하 한국시각)에 토우스터(Towcester)에서 펼쳐지는 6번째 경주인 1등급 엠파이어 스테이크스(Empress Stakes)에 출전한다.
아주라는 이 경기에서 베트365가 선정한 우승 유력 후보로서의 기량을 증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우승을 차지하기 위해서는 헨로우 경주보다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줘야 하지만, 충분히 그런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을 갖추고 있다.
트레이너인 패트릭 얀센스(Patrick Janssens)는 시즌이 시작되기 전, 아주라가 더비 경쟁을 펼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으며, 33kg 정도의 몸무게를 유지하고 있는 아주라는 확실히 다른 개들과 몸싸움에서 밀리지 않을 충분한 조건을 가지고 있다.
또한 1월에 강력한 상대 쏜팔콘(Thorn Falcon)을 제압한 블루리밴드(Blue Riband) 예선에서 29초22의 기록으로 승리한 것 처럼 좋은 스피드를 가지고 있다.
얀센스는 지난 헨로우 경주를 지켜본 후 이번 경주에 대한 계획을 세웠다. 아주라는 과거에 중간 레일을 선호했지만, 좋은 출발을 보여준다면 오늘 첫번째 트랩을 배정받은 경주에서도 충분히 많은 것을 보여주며 기민한 움직임의 경기를 펼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대회에서 오후 9시 57분에 열리는 경주에 출전하는 메이크잇포와즈(Makeit For Waz)는 더비급 경주로 치열하게 펼쳐질 예선 경기에서 능력 이상의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프랭크 그레이(Frank Gray)의 메이크잇포와즈는 함정을 놓으며 경주를 펼치는 스타일로, 경기 초반 선두에 나선다면 다른 그레이하운드들의 역전을 허용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