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9일 영국 그레이 하운드 경주 우승 후보는?

undefined

Dami Kang

최종수정 2022.12.08.16:03기사입력 2022.12.08.16:03

조교사 리차드 리스(Richard Rees)의 경주견 알데바란(Aldebaran)은 지난 두 번째 휴식을 가진 뒤 복귀해 두 번의 우승을 거뒀으며, 한국시간 12월 9일 오전 4시 18분 호브(Hove)에서 열리는 500m A1 경주에서 세 번째 우승을 노린다.

그는 가장 최근 경주에서 입상에 실패했지만, 두 번째 벤드까지 선두를 이끌었다. 이번 경주에서도 같은 초반 속도를 보인다면, 저번 경주에서 얻은 경험을 통해 더 나은 성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앞서 오전 3시 43분에 열리는 A1 경주에서는 조교사 데렉 나이트(Derek Knight)의 경주견 크리스탈파워(Crystal Power)가 우승 후보로 지목된다. 그녀는 지난주 처음으로 도전한 같은 등급의 경주에서 목차로 2위를 차지했다. 이는 그녀의 상황을 고려했을 때 충분히 긍정적인 결과지만, 언제든 개선의 여지는 있어 보인다.

또한 조교사 시머스 케이힐(Seamus Cahill)의 경주견 블라스트오프메이슨(Blastoff Mason)은 일관성없는 트랩 번호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9일 오전 5시 54분에 열리는 D1 등급의 285m 단거리 경주에서 여전히 좋은 주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직전주로에서 선두로 나서고 있는 2번 트랩 그레이하운드직전주로에서 선두로 나서고 있는 2번 트랩 그레이하운드Seb Daly

한편, 몬모어(Monmore)에서는 킴 빌링엄의(Kim Billingham) 단골 우승견인 고잉일렉트릭(Going Electric)이 내일 오전 5시 3분에 열리는 A1 480m 경주에서 경쟁견 로미오코맨드(Romeo Command)를 다시 상대하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에 안심했다. 로미오코맨드는 지난 메이든 결승전에서 그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또 다른 경기장의 우승 후보로는 올드포트시카고(Old Fort Chicago)가 눈에 띈다. 그는 지난주 셰필드(Sheffield)의 최고 등급 경주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성공 궤도에 다시 한번 올랐고, 내일 오전 4시 34분에 페리 바(Perry Barr)에서 열리는 480m 경주에서 원정승을 노린다.

조교사 크리스티 그레이손(Kirsty Grayson)의 경주견 플라잉아다(Flying Ada)는 내일 오전 4시 51분 페리 바에서 열리는 660m 경주에 도전한다. 셰필드(Sheffield) 출신의 그녀는 강력한 우승 후보는 아니지만, 이번에 6번 트랩에 배정된 것을 고려했을 때 좋은 성적을 기대해볼 수 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