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노팅엄 그레이하운드 경주 프리뷰

undefined

Dami Kang

최종수정 2022.10.31.20:38기사입력 2022.10.31.20:38

경주견 블랙하우스해리(Blackhouse Harry)는 11월 1일 오전 4시 52분 노팅엄(Nottingham) 경기장에서 열리는 500m 이상 프리미어 그레이하운드 레이싱 이클립스(Premier Greyhound Racing Eclipse)에서 강렬한 출발을 예고했다. 그는 지난 두 번 비슷한 거리의 경주에서 1위 우승을 한 이력이 있다.

조교사 스튜아트 레이(Stuart Ray)에게 훈련받은 뉴캐슬(Newcastle) 출신의 이 경주견은 안정적인 오픈 레이스 성적을 자랑한다. 또한 그는 콜윅 파크(Colwick Park)와 같은 코스에서 질주하는 것이 더 어울릴 것이라는 인상을 준다. 그는 최근 29.65초의 시범 성적을 기록하며 눈도장을 확실히 찍었다.

이번 경주의 승패는 초반 싸움에 달려있다. 블랙하우스해리가 두 번째 곡선 주로에서 큰 충돌없이 빠져나온다면, 그는 가볍게 승리를 쟁취할 수 있을 것이다.

곡선주로에서 우승자의 행방이 갈리는 그레이하운드 경주곡선주로에서 우승자의 행방이 갈리는 그레이하운드 경주Alan Crowhurst

오전 4시 36분에 열리는 첫번째 대회는 많은 선수들이 참여하는만큼 우승 후보를 예측하기 힘들어보인다. 중간 트랩에 초반 스피드가 좋은 경주견이 많은 만큼, 레일 바깥 쪽에서 실력을 뽐내는 경주견을 확인해보는 게 현명할 것이다. 리지드에일블레이크(Ridgedale Blake)가 그중 하나이다.

현지 출신이자 조교사 배리 덴비(Barry Denby)로부터 훈련받은 그는 지난 6번의 경주 중 3번의 A1등급 경주에서 우승했다. 그는 초반 스피드가 좋을 뿐만 아니라 트랙의 전체 거리까지 볼 줄 안다. 또한 트랙 안쪽의 경주견이 얽힌다면 그는 언제든지 파고들어 승리에 유리한 고지를 점할 가능성이 있다.

조교사 피터 홀란드(Peter Holland)의 경주견 라모르스제트(Ramors Jet)는 오전 3시 34분에 열리는 이벤트성 680m 경주에서 현지의 팬들에게 인기가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가 뽑은 4번 트랩으로는 우승이 불확실할 수도 있다. 

조교사 지미 펜윅(Jimmy Fenwick)의 경주견 바나그레인앰버(Barnagrane Amber)는 2020 셀렉트 스테이어스(2020 Select Stayers) 경주에서 우승했고, 익숙한 트랙 위에서는 6번의 경주 중 5번의 승리를 자랑한다.

조교사 케빈 분(Kevin Boon)의 경주견 파니스셀렉트(Farneys Select)는 내일 오전 4시 6분에 열리는 500m 메이든 경주에서 8번의 경주 중 처음으로 1번 트랩에서 달리게 되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