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튼 모우브래이(Melton Mowbray)의 마에스트로 데이브 퍼매이거(Dave Firmager)가 소유하고 있는 로미오커맨드(Romeo Command)는 2022년 한 단계 더 성장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로미오커맨드는 27일(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몬모어(Monmore)에서 열리는 래드브로크(Ladbroke) 480m 미우승견 경주에서 3,000파운드(한화 약 480만원)의 우승 상금을 노린다.
패트릭 얀센스(Patrick Jannsens)에게 훈련을 받은 로미오커맨드는 아일랜드에서 치른 11번의 경주 중 단 한 번의 우승을 기록하는데 그쳤지만, 좋은 훈련 동료들과 함께 훈련을 진행하며 나아지는 모습을 보여줬고 10월 셸본 파크(Shelbourne Park)에서 열린 RPGTV 2세 이하 더비 준결승에 진출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지난 주 치른 480m 예선 경기로 영국 경주 데뷔전을 치렀다. 예선 경주에서 로미오커맨드는 27초 82를 기록하며 중간 이상의 성적을 거둬 인상적인 데뷔전을 성공시켰다.
로미오커맨드가 기록한 시간의 그의 라이벌보다 앞선 기록이다. 다른 예선에서는 배리 드래이퍼(Barrie Draper)의 체이스노마(Chasing Norma)가 28초 46을 기록하며 승리를 거뒀고, 마이클 허스트(Michael Hurst)의 페니스 쿠퍼(Pennys Cooper)가 28초78로 1위를 차지했다.
트랩1에서 결승 경기를 치르는 로미오커맨드는 좋은 트랩을 배정 받은 것으로 보이며 체이스노마에게 간발의 차이로 패하며 아쉬움은 남긴 드루피스포인터(Droopys Pointer)와 함께 경쟁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같은 날 몬모어 경주에서는 500파운드(한화 약 80만원)가 걸린 3개의 결승전이 치러지며, 그 중 가장 흥미로운 경기는 오전 4시 44분에 펼쳐지는 480m 래드브록스 비치스(Ladbrokes Bitches) 경기이다.
지난 주 치러진 예선 경주에서는 28초 50을 기록한 벤 레이놀즈(Ben Reynolds)의 크리스탈 카디(Crystal Cardi)와 28초 39를 기록한 캐롤 웨더올(Carol Weatherall)의 노러시(No Rush)가 결승에 진출했다.
하지만 결승에서는 또 다른 얀센스의 경주견이자 유일하게 오크스(Oaks) 경주 결승 진출 경험이 있는 글로벌프리마(Global Prima)의 승리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