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일) 오전 5시 1분(이하 한국시각)에 셰필드에서 열리는 브레스벳 스틸 시티 컵(BresBet Steel City Cup) 결승전에는 초반 속도가 좋은 그레이하운드들이 대결을 펼친다. 이 경주에서는 두 번째 곡선주로에서 앞서나가는 경주견이 우승을 차지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브룩사이드리치(Brookside Richie)는 예선 경주에서 거의 완벽에 가까운 경주를 보여줬다. 브룩사이드 리치는 외부적인 문제로 인해 첫 번째 예선 경주에서 조금 느린 기록으로 결승선을 통과했지만 준결승전에서는 아무런 실수도 없이 경쟁자들을 완벽하게 제압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5번 트랩에서 출발하는 브룩사이드리치는 경주 초반 치열한 자리싸움을 벌일 것으로 예상되지만 그에게는 큰 부담이 되지 않을 전망이다.
지미 펜윅(Jimmy Fenwick)의 브룩사이드리치는 곡선 주로에서 훌륭한 기량을 보여주는 것과 동시에 좋은 스타트도 가지고 있어 지난 주 경주에서는 곡선구간에 들어오기 전에 선두로 나섰다.
브룩사이드리치는 2번 트랩에서 경주를 치렀던 셀렉트 스테이크스(Select Stakes)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그렇기 때문에 5번 트랩에서의 출발은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같이 대결을 펼치는 무브오버차(Move Over Cha)와 브레이그모어패치(Breaghmore Patch) 또한 좋은 출발 속도를 가지고 있지만 브룩사이드리치는 한 단계 더 높은 레벨로 곡선주로에서 자신의 기량을 보여주며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