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오전 5시 54분 롬퍼드 (Romford)에서 프라이데이 나이트 500 메이든 (Friday Night 500 Maiden) 결승전이 열린다. 이번 결승에서 딘리지스파키 (Deanridge Sparky)가 브링클리스진저 (Brinkleys Ginger)가 예선전에서 반 견신 차이로 따돌리며 올라온 기세를 앞세워 우승에 도전한다.
앨리슨 켈리-필그림 (Alison Kelly-Pilgrim) 조교사의 딘리지스파키는 이번 결승전에서 1번 트랩을 배정받았지만 양날의 검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 초반 출발과 선행 전개를 펼치기에는 유리할 수 있지만 곡선 주로에서 외곽을 활용하는 경향이 있기에 경주 전개를 지켜봐야 한다.
지난 예선전에서 외곽 주로를 활용한 곡선 전개를 보였던 딘리지스파키는 이번 결승에서는 첼름스재규어 (Chelms Jaguar)를 물리치고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지난 예선전 다른 조에서 1위를 차지했던 토모스불렛 (Tomos Bullet)도 6번에서 출전한다.
딘리지스파키가 상대적으로 약한 중간 주로 출전 그레이하운드들의 안쪽 주로 진입을 막으면서 선행을 펼치느냐에 따라 이번 우승의 향방이 예상된다.
오전 3시 18분에 열리는 프라이데이 나이트 스탠더드 (Friday Night Standard) 예선 1조 경주에서는 첼름스가스크 (Chelms Gask)가 출전하여 지난주 부진 탈출과 다음 라운드 진출을 동시에 노린다.
젬마 에반스 (Gemma Evans) 조교사의 첼름스가스크는 지난주에 이어서 슈파노바 (Supa Nova)를 상대할 예정이다. 폴 버 (Paul Burr) 조교사의 슈파노바는 지난주 경주에서 2위, 첼름스가스크는 3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