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포크 다운즈 (Suffolk Downs)에서 열리는 6일 저녁 8시 54분 388m 오픈 등급 경주에서 드루피스옵티멀 (Droopys Optimal)이 승리를 노린다.
에릭 칸티론 (Eric Cantillon) 조교사의 드루피스옵티멀은 가장 최근 경주였던 지난 5월 26일 경주에서 12와 1/2 견신 차이로 5위에 머물며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였지만 지난주 서포크 다운즈 주행심사에서 24초 04를 기록하며 좋은 컨디션을 보이며 이번 경주에서 반등을 노리고 있다.
작년 토우스터 (Towcester)에서 열렸던 엠프레스 스테이크스 (Empress Stakes) 결승전에 진출에 성공했던 드루피스옵티멀은 페리 바 (Perry Barr)에서 열렸던 오크스 (Oaks)에서도 준결승에 올랐던 경험이 있다.
이번 경주에서 가장 외곽인 6번에서 출전하지만 안쪽 주로에 위치한 주자들이 약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에 드루피스옵티멀의 외곽 주로를 활용한 추입을 기대할 수 있다.
폴 레아 (Paul Rea)의 데린디바 (Dereen Diva)는 밤 9시 24분 열리는 220m 스프린트 경주에 출전한다. 데뷔 후 4전 3승으로 쾌조의 스타트를 달리고 있는 데린디바가 지난주 6-1 (7.0) 배당을 극복하고 승리를 거둔 기세를 이어갈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 경주에서 1번이 비어있는 상태에서 2번에서 출발하기에 안쪽 주로의 이점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밤 9시 39분에는 스노위프린스 (Snowy Prince)와 밀뷰블랙 (Millview Black)이 548m 경주에서 맞붙는다. 지난주 경주에서는 밀뷰블랙이 1위, 스노위프린스가 4위를 거두었다.로저 요크 (Roger York)의 스노위프린스는 이번 경주에서 5번, 밀뷰블랙은 6번에서 출발하며 경주 초반부터 치열하게 경쟁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노위프린스가 출발에서 실수를 하지 않고 빠르게 선행에 나선다면 보다 외곽에 있는 밀뷰블랙에 비해 유리한 전개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뉴캐슬 (Newcastle)에서는 7일 오전 2시 51분 아크 에인절 오브 더 노스 (ARC Angel of the North) 경주가 치러질 예정이다. 480m 거리로 치러지는 이번 경주에서 위튼비너스 (Witton Venus)가 지난 두 번의 부진을 극복하고 다시 승리를 거둘지 관심을 모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