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롬퍼드 (Romford)에서 열렸던 경주에서 배짱 있는 경주를 보여준 디스턴트엠마 (Distant Emma)는 데뷔 후 처음으로 롬퍼드에서 승리를 거두었다. 한국 시간 14일 오전 4시 56분 롬퍼드에서 펼쳐지는 코랄 에섹스 베이스 (Coral Essex Vase) 경주에 출전하여 다시 한번 승리를 노리고 있다.
베리 드레이퍼 (Barrie Draper) 조교사의 그레이하운드인 디스턴트엠마는 그동안 4벤드 경주 위주로 참가해왔다. 하지만 지난 경주에서 6벤드 경주에 데뷔하며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하기 충분히 좋은 모습을 보였다.
디스턴트엠마는 지난 경주에서 35.79초를 기록했다. 지난주 경주 전에 출전했던 연습 경주에서 35.23초를 기록했기 때문에 이번 경주에서 충분히 기록을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3번 트랩에서 출전하는 이번 경주이기에 빠르게 자리싸움에서 선행을 잡는다면 보다 좋은 성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바로 옆 2번 트랩에서는 글로벌비전 (Global Vision)이 출전한다. 글로벌비전은 초반 스타트가 느린 스타일로 알려져 있다. 1번 트랩은 미니불렛 (Minnie Bullet)이 출전하지만 미니불렛 역시 디스턴트엠마에 비해서는 약한 상대로 평가받고 있다.
5번 트랩에서 출발할 예정인 하바나베일아웃 (Havana Bale Out)은 지난주 경주에서 로우프레셔 (Low Pressure)에 뒤진 2위를 기록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하지만 기록 자체는 35.40초를 기록했다.
또한 최고 기록으로 34.81초를 기록하고 있기에 좋은 컨디션이라면 충분히 승리를 노릴 수 있다. 지난 1주일 동안 어떤 휴식을 취했느냐에 따라서 디스턴트엠마에는 큰 위협으로 다가올 수 있다.
오전 5시 17분에 출전하는 벨린다 그린 (Belinda Green) 조교사의 봉쥬르불렛 (Bonjour Bullet)은 지난주 경주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였지만, 이번 경주에서는 반등에 성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경주에서는 로미오온틸트 (Romeo On Tilt)에게 밀리며 4위를 기록했지만, 이번 경주에서 상대하게 되는 그레이하운드들은 지난 경주에 비해 약한 상대로 예상되기에 충분히 좋은 경주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