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교사 패트릭 얀센스(Patrick Janssens)의 경주견 로미오커맨드(Romeo Command)는 그의 영국 퍼피 더피(English Puppy Derby) 캠페인의 시작을 승리로 이끌며 가뿐한 출발을 보여줬다. 그는 오늘 오후 10시 24분 토우스터(Towcester)에서 열리는 두 번째 예선전에서 그 분위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그는 주로 초반과 후반에서 강한 주력을 보여주는 경주견이며, 오늘 최고의 경쟁 상대인 조교사 시무스 케이힐(Seamus Cahill)의 경주견 마이걸미아(My Girl Mia)의 뒤를 달리게 되는 최악의 상황에도 이 장점은 유용하게 쓰일 것이다.
그는 지난 4일 경주에서 마이걸미아를 상대로 단 목차이로 우승을 거뒀지만, 이번 경주에서는 초반 속도가 좋은 경쟁견이 많지않은 만큼, 로미오커맨드가 그녀를 앞설 것으로 예상된다.
그 외 같은 날 열리는 경주 우승 후보
오후 9시 54분: 한편, 롬포드 퍼피 컵(Romford Puppy Cup) 경주 우승견 로미오핫샷(Romeo Hotshot)은 지난 예선전에서 큰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 29.41초의 라운드 최고 기록을 세우며 그 잠재력을 보여주었다.
조교사 데이비드 멀린스(David Mullins)의 경주견 로미오핫샷은 경주로 전반에 걸쳐 좋은 속도감을 보여주지만, 이번 경기에서는 초반 속도가 빠른 경쟁자이 많으므로 처음에 선두를 가져오는 게 중요할 것이다.
오후 10시 9분: 아일랜드 출신이자 토우스터의 단골 우승 조교사 브랜던 매튜스(Brendan Matthews)는 경주견 언듀레이션(Undulation)을 이번 10시 9분에 열리는 RPGTV 잉글리스 퍼피 더비(RPGTV English Puppy Derby) 경주에 출전시키며 첫 데뷔 무대를 치른다.
오후 10시 39분: 결승전에서는 경주견 트리키스위스트와 킬라데즐러간의 초반 선두 타둠이 벌어질 것으로 보이며, 그 사이에 1번 트랩에 서는 경주견 킹에즈라에게 이들을 제칠 절호의 기회를 제공하게 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