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오전 2시 58분 토우스터 (Towcester)에서 열리는 A2 등급 500m 경주에 데퍼디넌 (Dapper Dinnen)이 오랜만에 승리에 도전한다. 편성이 수월하다는 평가이기에 이번 경주에서 순위권이 기대된다.
프랭크 그레이 (Frank Gray) 조교사의 데퍼디넌은 최근 경주였던 지난 21일 500m 오픈 등급 경주에서 5 견신 차 3위를 거두었다.
당시 선행 전개에 성공하며 경주 중반까지 1, 2위를 지키고 있었으나 마지막 힘이 빠지면서 승리를 차지한 보츠와나플래시 (Botswana Flash)에게 밀리며 3위를 기록했다. 지난 경주에서 자랑한 빠른 출발을 이번에도 보여준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오전 4시 17분 A1 등급 500m에서는 미셸 브라운 (Michelle Brown) 조교사의 슬리피도널드 (Slippy Donald)가 승리에 도전한다. 빠른 출발 능력이 장점으로 손꼽히는 슬리피도널드는 이번 경주에서 1번 출발대에서 출전한다.
안쪽 주로의 이점과 자신의 장점을 활용해 선행에 성공할 것으로 예상되며 안쪽 주로에서 좋은 자리를 차지하고 경주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 가장 최근 출전했던 A2 등급 경주에서 승리를 거두며 올라온 슬리피도널드는 커리어 첫 A1 등급 입상을 노리고 있다.
피트 한든 (Pete Harnden) 조교사의 살라크리스마이바흐 (Salacres Maybach)는 3시 36분 D2 등급 270m 단거리 경주에 나서며 지난주 3위의 아쉬움을 달래려 한다.
가장 외곽인 6번에서 출전하는 살라크리스마이바흐는 5번이 비어있다는 이점을 활용하여 외곽 선행을 통한 안쪽 주로 진입이 기대된다. 특히 안쪽에서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수록 더욱 유리한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크레이퍼드 (Crayford)에서는 진 라일스 (Jean Liles) 조교사의 루스비굿 (Ruthbegood)은 오전 5시 18분 열리는 A6 등급 380m에 출전하여 다섯 경주 연속 2위의 한을 씻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몰린다.
3번에서 출전하는 루스비굿은 초반 몸싸움을 피하기 위해서라도 선행에 성공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다행히 4번과 5번에 위치한 주자가 강한 편은 아니기에 선행을 통한 승리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