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피스도넛 (Droopys Doughnut)이 16일 오전 3시 36분 롬퍼드 (Romford)에서 열리는 코랄 롬퍼드 퍼피 컵 (Coral Romford Puppy Cup) 예선 4조 경주에 나서며 우승 도전의 시동을 건다.
대회 우승 후보로 손꼽히는 드루피스도넛은 이번 경주에서 안젤라 해리슨 (Angela Harrison)조교사의 쿨라바니머시 (Coolavanny Mercy)의 거센 도전을 맞이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2번 주로에서 출전하는 만큼 3번의 쿨라바니머시보다 전개상 유리함을 가져갈 전망이다.
특히 드루피스도넛 자신이 내부 주로에서의 경주를 선호하는 만큼 좋은 경주가 기대된다.
4시 17분 예선 6조에서는 지난주 23초 56으로 승리를 거두었던 드루피스에디 (Droopys Eddie)가 다음 라운드 진출과 연승에 도전한다. 특히 지난 2일 경주에서 드루피스도넛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데뷔 첫 승을 거두었던 드루피스에디는 자신의 잠재력을 또다시 증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6번 출발대에서 출전하는 드루피스에디이지만 안쪽 주로에 강한 상대는 보이지 않기에 쉬운 전개가 예상된다. 바로 옆 5번 스톤파크챔프 (Stonepark Champ)와의 경쟁만 이기면 승리는 충분해보인다.
챔피언 조교사 마크 월리스 (Mark Wallis)는 3시 18분 예선 3조 경주에 캣아일랜드 (Cat Island)를 출전시킨다. 캣아일랜드는 이번 경주에서 1번에서 출전한다. 통산 네 번째 경주 출전인 캣아일랜드는 1번 출발대에서 출전한 한 번의 경주에서 승리를 거두 경험이 있다.
마크 월리스 조교사는 지난 2012년 글랜마이어라드 (Glanmire Lad)와 거둔 이후 이 대회에서 우승을 거두지 못하고 있다. 이번에는 그 징크스를 깰 수 있을지 많은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2시 58분 시작하는 예선 2조 경주에서는 드루피스도넛의 형제인 드루피스커스터드 (Droopys Custard)가 지난주 부진에서 반등을 노리고 있다. 드루피스커스터드는 지난주 경주에서 1위와 10 견신 차이 가까이 벌어지며 5위에 머물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