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 발의 차로 승리를 놓쳤던 언톨드옌...호브에서 다시 승리 도전

undefined

Sehwan Park

최종수정 2023.10.05.21:51기사입력 2023.10.05.21:51

6일 오전 2시 43분 호브 (Hove)에서 열리는 500m 오픈 등급 경주에 캐럴 웨더롤 (Carol Weatherall) 조교사의 언톨드옌 (Untold Yen)이 출전하여 최근 두 번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승리를 노린다. 이번 경주에서는 6번 출발대를 배정받았다.

가장 외곽 출발대에서 출전하게 된 언톨드옌은 외곽 곡선 주로를 크게 돌면서 경주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호브 경견장에서의 출전 경험도 있기에 좋은 성적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만약 언톨드옌이 승리를 거둘 경우 통산 10승에 성공한다.

2시 58분 695m 경주에는 제이슨 히스 (Jason Heath) 조교사의 첼름스컵 (Chelms Cub)이 마찬가지로 6번에서 출전하며 지난 4월 1일 이후 첫 경주에 나선다.

작년 토우스터 헌트 컵 (Towcester Hunt Cup)과 옥스퍼스 챌린지 컵 (Oxford Challenge Cup)에서 우승을 차지했던 첼름스컵은 이번 경주를 통해 6개월 만에 경주에 복귀하게 되었으며 경주 체력만 염려스럽고 실력은 다른 주자들을 여전히 압도한다는 평가다.

치열한 접전이 예상되는 호브 그레이하운드 경주치열한 접전이 예상되는 호브 그레이하운드 경주Mike Hewitt

몬모어 (Monmore)에서는 팻 두시 (Pat Doocey) 조교사의 롱에이커스산타 (Longacres Santa)가 3시 24분 A1 등급 경주거리 480m에 출전하여 계속되는 부진을 탈출하고 6월 19일 이후 첫 승을 신고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최근 다섯 번의 경주에서 2위만 네 번 차지하며 운도 따르지 않았던 롱에이커스다.

4시 43분에 시작하는 630m S1 등급 경주에는 비키 레아 (Vicki Lea) 조교사의 로미오블레이드 (Romeo Blade)가 최근 상승세를 이어가며 3연승에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경주에서 가장 안쪽인 1번 출발대를 배정받으며 승리 확률이 더욱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특히 경주의 다른 주자들을 고려했을 때, 로미오블레이드가 선행에 성공하고 경주 초반부터 치고 나간다면 수월한 1위가 예상된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