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오전 5시 26분 노팅엄 (Nottingham)에서 열리는 아크 젠트 스탠더드 트로피 (ARC Gents Standard Trophy) 500m 결승전에서 보코스팰리스 (Bockos Palace)와 스타캐시헨리 (Starcash Henry)가 맞붙는다. 보코스팰리스는 지난 2022년 말 뉴캐슬 (Newcastle)에서 스타캐시헨리에게 패배했던 아픈 기억이 있다.
케빈 분 (Kevin Boon) 조교사의 보코스팰리스는 더비 (Derby)에서의 실망스러운 모습에서도 회복할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보코스팰리스는 지난주 토우스터 (Towcester)에서 열렸던 더비에서 딜리시프랭키 (Deelish Frankie)에 압도적으로 밀리며 4위에 그치고 말았다.
하지만 보코스팰리스의 도전은 쉽지 않을 전망이다. 동커스터 (Doncaster) 출신인 스타캐시헨리는 지난주 토우스터 더비 트라이얼 스테이크스 (Trial Stakes)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쾌조의 컨디션을 자랑하고 있다.
오전 4시 52분에 열리는 아크 스테이어스 트로피 (ARC Stayers Trophy) 680m에서는 알렉 스톤 (Alec Stone) 조교사의 오펠카 (Opelka)가 기대를 모은다. 하지만 지난주 노팅엄 680m 경주에서 승리를 거두었던 라이트풋클락 (Lightfoot Clark)의 기세가 무섭다.
이번 노팅엄 경주 일정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경주는 오전 4시 6분에 시작하는 305m 아크 대시 트로피 (ARC Dash Trophy)다. 이번 단거리 경주에서는 팻 두시 (Pat Doocey) 조교사의 롱에이커스스톰 (Longacres Storm)가 승리에 도전한다.
롱에이커스스톰은 지난달 26일 몬모어 (Monmore)에서 열렸던 480m에서는 3위에 머물렀지만 21일 오픈 등급 480m 경주에서는 승리를 차지했었다. 두 경주 모두 이번과 같은 4번 트랩에서 출발했다. 질 서더스트 (Jill Sutherst) 조교사의 위튼비너스 (Witton Venus)는 오전 4시 36분 열리는 아크 레이디스 스탠더드 (ARC Ladies Standard)에 출전한다.
위튼비너스는 지난 4월 선더랜드 (Sunerland)에서 열렸던 450m 경주에서 트랙 레코드를 세우며 1위를 차지한 것을 포함하여 최근 5전 4승으로 압도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번 경주에서 익숙하지 않은 6번 출발대를 배정받은 것은 염려스러운 부분이지만 빠른 초반 스피드를 앞세워 다른 그레이하운드들을 상대로 선행에 성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질 서더스트 조교사는 위튼라즐 (Witton Razl)을 오전 5시 11분에 열리는 500m 경주에 출전시켜 추가 승리 적립에 도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