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스틸 시티 컵을 앞두고 예열 중인 블루키아

undefined

Sehwan Park

최종수정 2022.09.06.18:18기사입력 2022.09.06.18:18

영국 셰필드 현지 시간으로 오는 10월 1일 토요일에 스틸 시티 컵(Steel City Cup)이 열릴 예정인 가운데, 셰필드 지역을 대표하는 그레이하운드 경주견들 중 하나인 블루키아(Blue Kia)는 한국 시간으로 7일 오전 4시 27분에 펼쳐지는 OR 등급 500m 경주에 참가하여 스틸 시티 컵을 준비한다.

리사 스테픈슨(Lisa Stephenson) 조교사의 훈련을 받는 블루키아는 최근 7번의 출전에서 6번의 우승을 거두었다. 특히 6번 트랩에서 출발할 경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경주 주도권을 빠르게 잡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번 경주도 6번 트랩에서 출발할 예정이다.

커스티 그레이슨(Kirsty Grayson) 조교사의 스카이워커민트(Skywalker Mint)와 지난 8월 23일 맞대결에서 승리를 거두었고 이번 경주에서도 다시 한번 맞붙을 예정이다. 스카이워커민트는 빠른 스피드를 자랑하지만 블루키아와 같은 일관성 있는 퍼포먼스를 보여주지는 못한다.

빠른 속도로 경주를 펼치는 그레이하운드빠른 속도로 경주를 펼치는 그레이하운드The Washington Post

리사 스테픈슨 조교사는 또 다른 그레이하운드인 캐로우킬시드(Carrowkeal Syd)를 오전 3시 26분 500m 경주에 출전시킬 예정이다. 이번 경주에는 5마리의 경주견이 출주할 예정이며, 캐로우킬시드는 3번 트랩에서 출발한다.

검증된 OR 등급 그레이하운드인 테드 소핏 (Ted Soppitt) 조교사의 스카이워커스탠 (Skywalker Stan)은 셰필드에서 새로운 도전을 할 예정이다. 500m OR 등급 경주를 주로 참가했던 스카이워커스탠은 처음으로 660m 경주에 참가한다. 스카이워커스탠은 최근 4밴드 거리 경주의 후반부에서 확실히 강한 모습을 보였다. 최근 보여준 강력한 후반 경주능력을 통해 이번 660m 경주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경주는 한국 시간 오전 3시 09분에 치러진다.

셰필드의 마지막 관심 경주 일정은 오전 2시 36분 660m 경주이다. 지미 개스킨(Jimmy Gaskin) 조교사의 더기도도 (Duggee Dodo)가 출전 예정이다. 지난 8월 23일 맞대결을 한 스완메이커(Swan Maker)와 다시 한번 맞붙는다. 이번 경주에서 지난번 패배를 설욕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