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오전 옥스퍼드 (Oxford)에서 BGBF 브리티시 브레드 오크스 (BGBF British Bred Oaks) 450m 예선전이 펼쳐진다.
그중 오전 4시 43분 시작하는 4조 예선에 출전하는 패트릭 젠슨스 (Patrick Janssens) 조교사의 패뷸러스아주라 (Fabulous Azurra)가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패뷸러스아주라는 나이와 부상 이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최상의 실력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주 몬모어 (Monmore)에서의 480m 경주에서 승리를 거두었다. 이번 예선 4조에서 패뷸러스아주라를 능가할 주자는 없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4마리의 그레이하운드만 출전하는 4시 23분 예선 3조에서는 노러시 (No Rush)가 기대를 모은다. 캐롤 웨더롤 (Carol Weatherall) 조교사의 노러시는 지난주 서식스 컵 (Sussex Cup) 호브 결승전에서 4위에 머물렀지만 예선과 준결승에서는 좋은 성적을 보였고 이번 대회에서도 예선전은 충분히 통과할 것으로 예상된다.
3시 44분 시작하는 1조 경주 역시 4마리의 주자만 출전하는 가운데 케빈 허튼 (Kevin Hutton) 조교사의 모멘트오브매직 (Moments Of Magic)이 유력한 1위 후보다.
지난주 팔 몰 (Pall Mall) 결승전에서는 링크스매버릭 (Links Maverick)에 밀리며 아쉽게 준우승에 머물렀지만 경주력이 좋았기 때문에 예선 통과는 수월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바로 옆 2번에서 출전하는 34Kg의 거구 미세스처클 (Mrs Chuckle) 과의 몸싸움은 부담이 될 수 있다.
허튼 조교사는 4시 3분 시작하는 예선 2조 경주에는 싱얼롱스테이시 (Singalong Stacey) 내세워 또 다른 승리를 노린다. 싱얼롱스테이시는 지난주 옥스퍼드 450m 경주에서 27초 10의 기록으로 1위를 거두며 좋은 컨디션을 보였다. 이번 예선에서는 패뷸러스블링 (Fabulous Bling)의 도전을 얼마큼 효과적으로 받아치느냐가 승리의 관건으로 보인다.
BGBF 예선전에 앞서 오전 2시 48분 펼쳐지는 650m 메이든 스테이어스 (Maiden Stayers)도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3전 2승으로 경쾌한 발걸음을 보이는 6번 마리마스터 (Maree Master)가 다른 주자들을 제치고 생애 첫 650m 승리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