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1월 7일 노팅엄 주요 그레이하운드 경주 추천픽
7일 오전 5시 19분 노팅엄 (Nottingham)에서 질 르웰린 (Jill Llewellin) 조교사가 훈련한 베일블루벨 (Vale Bluebell)이 680m 아크 스테이어스 트로피 (ARC Stayers Trophy)에 출전한다. 베이블루벨은 지난해 11월 이후 승리가 없다.
베일블루벨의 최근 승리는 11월 26일 (한국 시각) 노팅엄에서 열렸던 730m 경주였다. 이후 출전한 다섯 번의 경주에서는 모두 3위와 4위에 그치며 좋은 기세를 이어가지 못했다.
하지만 가장 최근 경주였던 지난 1일 A1 등급 500m에서는 4위에 그쳤으나, 3위를 차지한 제이슨 그레이 (Jason Gray) 조교사의 록스리스포레스트 (Loxleys Forest)와는 코 차밖에 나지 않았다. 특히 1위를 차지한 베리 덴비 (Barry Denby) 조교사의 로안나터보 (Roanna Turbo)와 목 차에 불과했기에 경주력은 매우 좋았다. 이번 경주에서 로안나터보와 재대결을 펼치게 된다.
이번 경주에서는 앤드류 이오너 (Andrew Ioannou) 조교사의 인필드참 (Innfield Charm)도 2번에서 출전한다. 인필드참은 호브 (Hove)에서 열렸던 조지 커티스 & 밸리리건 밥 메모리얼 (George Curtis & Ballyregan Bob Memorial) 결승 진출에 성공했던 37전 6승의 경험이 많은 주자다.
이날 노팅엄에서는 총 12개의 경주가 펼쳐질 예정으로 500m 아크 스탠더드 트로피 (ARC Standard Trophy) 예선전도 포함되어 있다. 2개의 조로 나누어져 펼쳐지는 이번 예선전은 오전 5시 54분에 1조 경주부터 시작한다.
1조 예선에서는 콜린 윌턴 (Colin Wilton) 조교사의 크래프티파라디소 (Crafty Paradiso)가 유력한 1위 후보로 손꼽히고 있다.
2번에서 출전하는 크래프티파라디소는 20전 8승을 기록하고 있는 주자로, 최근 경주였던 12월 17일 (한국 시각) 500m에서는 5위에 그치며 아쉬운 모습으로 작년을 마감했다.
12월 31일 트라이얼 경주에서도 날카로운 모습을 보이지 못했으나, 약한 편성으로 보이는 이번 예선 경주에서는 충분히 유력한 승리 후보로 반등이 기대된다. 크래프티파라디소의 주요 경쟁 상대로는 3번에서 출전하는 보거캐시 (Bogger Cash)가 꼽힌다.
오전 6시 11분 예선 2조 경주에서는 동커스터 (Doncaster) 출신의 커스티 그레이슨 (Kirsty Grayson) 조교사의 맥시멈캘리버 (Maximum Calibre)가 유력한 승리 후보다. 특히 6번에서 출전하는 만큼 여유 있는 공간을 활용한 전개가 예상된다. 이번 예선에서 승리를 거둔다면 맥시멈캘리버는 5연승에 성공하게 된다.
많이 본 뉴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기능을 사용하려면 로그인하거나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