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1월 14일 노팅엄 주요 경주 추천픽

입력 2025. 1. 13. 오전 9:31
|
최종수정 2025. 1. 13. 오전 10:29
프리뷰: 1월 14일 노팅엄 주요 경주 추천픽

지난주 노팅엄 (Nottingham)에서 열린 경주거리 500m 아크 스탠더드 트로피 (ARC Standard Trophy) 예선전에서 인상적인 추입 경주를 펼쳤던 삼바키언 (Sambar Kian)이 14일 오전 4시 44분 결승전에서 우승 사냥을 나선다.

노팅엄 콜윅 파크 (Colwick Park)를 기반으로 하는 노팅엄 출신 조교사인 콜린 윌턴 (Colin Wilton)의 조교를 받고 있는 삼바키언은 이클립스 (Eclipse) 진출 경험이 있는 주자로 통산 42전 15승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경주에서는 3번에서 출발하며 4번에서 출전하는 피터 홀랜드 (Peter Holland) 조교사의 벨벳마드리드 (Velvet Madrid)와 경주 초반부터 맞붙을 예정이다. 벨벳마드리드는 워낙 출발이 좋은 그레이하운드이기에 삼바키언은 자신의 강점인 경주 막판 추입력을 극대화화는 전개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

이날 노팅엄 경주 편성에는 경주거리 305m 아크 스프린트 트로피 (ARC Sprint Trophy) 예선전도 펼쳐진다. 총 3개로 진행되는 이번 예선전에서 지켜봐야 하는 주자는 오전 6시 28분 예선 2조에 나서는 클로이 하디(Chloe Hardy) 조교사의 선덜랜드 클래식 (Sunderland Classic)의 영웅, 브램블린턴 (Bramble Linton)이다.

하디 조교사의 브램블린턴은 지난달 이곳 노팅엄에서 열렸던 내셔널 스프린트 (National Sprint) 준결승에서는 아쉽게 4위에 그치며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하지만 지난주 몬모어 (Monmore) 트라이얼에서는 좋은 컨디션을 보이며 반등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이번 경주에서는 닐 채프먼 (Neil Chapman)의 스타캐시베스트 (Starcash Best)와 다음 라운드 진출을 놓고 경쟁할 것으로 예상된다.

치열한 몸싸움중인 그레이하운드들
치열한 몸싸움중인 그레이하운드들

하디 조교사는 오전 6시 11분 예선 1조에서도 인기 주자를 출전시킨다. 6번 브램블토날리 (Bramble Tonali)가 그 주인공으로 브램블토날리는 하디 조교사에게 넘어온 이후 네 번의 경주에서 2승, 2위 1회, 3위 1회를 차지하며 모두 입상에 성공하며 완벽한 호흡을 보여주었다.

오전 6시 46분 예선 3조에서는 리치 태버너 (Richie Taberner) 조교사의 질잘 (Zilzal)과 질 르웰린 (Jill Llewellin) 조교사의 타임카운츠 (Time Counts)가 인기 주자로 손꼽히고 있으나 3번에서 출전하는 야머스 (Yarmouth) 출신 마크 뉴베리 (Mark Newberry) 조교사의 밸리맥주미 (Ballymac Zoomey)가 추천된다.

노팅엄의 다른 주요 경주로는 오전 5시 19분에 열리는 480m 더 폴 홉킨스 버스데이 트로피 (The Paul Hopkins Birthday Trophy)가 있다.

최근 롬퍼드 (Romford)에서 승리를 차지했던 리치 태버너 조교사의 홀딩해리 (Holding Harry)를 주의 깊게 지켜봐야 한다. 오전 5시 54분 680m ARC 메이든 스테이어스 트로피 (ARC Maiden Stayers Trophy)에서는 필립 윌슨 (Philip Wilson)의 맥아일라스드림 (Makaylas Dream)의 선전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