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녜수메르 (Cagnes-sur-Mer) 경마장은 잔디 주로와 전천후 주로 경주에서 모두 경쟁력 있는 경주 일정을 제공하는 경마장으로 알려져 있다. 23일 경주에는 다양한 경주로 경마팬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경주 일정: 3경주 – 한국 시간 1월 23일 (월) 오후 10시 25분
고수 레이싱 추천픽: 5번마 마마모우치
먼저 눈길을 끄는 경주는 3경주로 치러지는 인공 주로에서 펼쳐지는 1600m 미승리마 경주다. 이번 3경주에 출전하는 마필 중 가장 관심을 모으는 마필은 유명 조교사 장 클로드 로우제 (Jean-Cluade Rouget)의 신인 에달라 (Edala)이지만 유력마는 출전 마필 중 카녜수메르 경마장 경험이 있는 마마모우치 (Mamamouchi)가 손꼽힌다.
이달 초 파우 (Pau)에서 열린 1400m 경주에서 3위를 기록했을 때를 포함하여 잔디 주로와 인공 주로 모두에서 견고한 경주를 보여주었다. 샬라 (Shalaa)의 자마로 알려진 마마모우치는 지난주 이곳 카녜수메르 잔디 주로에서 펼쳐진 1500m 미승리마 경주에서 5 마신 차이로 4위를 기록했다.
제롬 레니에 (Jerome Reynier) 조교사로 담당 조교사가 바뀐 뒤 치르는 첫 경주이기 때문에 기대를 더욱 모으고 있다. 또한 이번 경주에서는 유망주로 여겨지는 견습 기수 마농 제르망 (Manon Germain)이 기승하기로 결정되었다. 마농 제르망은 2023년 현재까지 20전 4승을 기록하며 20%의 승률을 보이고 있다.
경주 일정: 5경주 – 한국 시간 1월 23일 (월) 오후 11시 35분
고수 레이싱 추천픽: 4번마 라지트 (La Gite)
크리스토프 에스쿠데르 (Christophe Escuder) 조교사의 라지트는 인공 주로에서 열리는 2000m 경주에서 관심 있게 지켜봐야 할 마필이다.
지난달 초 마르세유-비보 (Maresille-Vivaux) 경마장에서 열린 2000m 미승리마 경주에서 2.5 마신 차이로 2위를 기록한 거에 이어 이달 초 경주에서는 데뷔 첫 승리를 거두는데 성공하며 이번 경주에서도 최근 좋은 기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우네이션 (Sioux Nation)의 딸이기도 한 라지트는 이번 경주에서 2022년 챔피언 기수인 맥심 구용 (Maxime Guyon)과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비록 이번 경주가 카녜수메르에서 치르는 첫 경주이긴 하지만 최근 컨디션과 맥심 구용의 노련미가 더해진다면 2연승에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