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남쪽 해안에 위치한 카녜수메르 (Cagnes-sur-Mer) 경마장에서 다양한 경주가 펼쳐질 예정이다. 그중에서 가장 관심을 모으는 경주는 1경주로 치러지는 3세 연령 제한 미승리마 경주다.
경주일정: 1경주 - 한국시간 22일 오후 7시 35분
추천픽: 1번마 그레시안보난자 (Grecian Bonanza)
장 클로드 로제 (Jean-Claude Rouget) 조교사는 이번 경주에 그레시안보난자 (Grecian Bonanza)를 2000m 경주에 출전시킨다.립체스터 (Ribchester)의 자마인 그레시안보난자는 지난달 파우 (Pau)에서 데뷔하였는데 당시 인상깊은 경주를 보여주며 3/4 마신 차이로 아쉽게 3위를 기록하였다.
1번마로 출전하는 그레시안보난자는 이번 경주에서 크리스티안 데무로 (Christian Demuro) 기수와 함께한다. 지난 경주와는 다른 기수와 출전하는 그레시안보난자가 새로운 기수와 어떤 호흡을 보여줄 것인지도 주요 관전 포인트로 예상된다.
경주일정: 5경주 - 한국시간 22일 오후 9시 40분
추천픽: 5번마 베네토트 (Bennetot)
클래스 2 2000m 경주로 치러지는 5경주에서는 에두아르 몽포르 (Edouard Monfort) 조교사의 겔딩 (거세마) 베네토트 (Bennetot)의 활약이 기대된다. 5번을 배정받은 베네토트는 이번 경주 전까지 4전 2승을 기록하고 있고 데뷔 경주를 치른 이곳 카녜수메르에 돌아와서 3승을 노리고 있다.
정확히 1년 전에 출전한 데뷔 경주에서 승리를 거두며 인상 깊은 모습을 보여주었던 베네토트는 이후 커리어 두 번째 경주였던 생클루 (Saint-Cloud)에서 열린 2100m 프리 프랑수아 마테 (Prix Francois Mathet)에서 2위를 차지하였다.
엑토트 (Ectot)의 자마인 베네토트는 지난 6월에 출전했던 콩피엔느 (Compiegne)에서 열렸던 클래스 1 2000m 경주에서는 3.5 마신 차이로 6위에 머무르며 기세가 꺾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가장 최근 경주인 지난 11월 펼쳐진 퐁텐블로 (Fontainebleau)에서 승리를 거두며 반등에 성공했다.
데뷔부터 베네토트를 기승해온 스테판 파스키 (Stephane Pasquier)가 이번에도 함께 출전한다. 베네토트는 이번 경주에 승리를 거두었던 지난 경주와 비슷한 전술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