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일요일(1일) 셀랑고르에서 11개의 경주가 개최되며, 그룹1 2000m 피알라 에마스 술탄 셀랑고르(Piala Emas Sultan Selangor) 경주가 하이라이트를 장식할 예정이다. 출전마 16두가 확정된 피알라 에마스 술탄 셀랑고르 경주는 말레이시아에서 펼쳐지는 경주 중에서도 가장 높은 수준을 자랑한다.
6세마 베리블리스(Berry Bliss)가 출사표를 던진 가운데, 베리블리스는 출전마 중에서도 가장 높은 부담 중량을 짊어지게 됐다. 과거 싱가포르에서 활약했던 드림얼라이언스(Dream Alliance)는 이번에 처음으로 말레이시아 그룹 1 경주에 도전하게 된다. 드림얼라이언스는 10월 초 그룹1 그랜드 싱가포르 골드컵(Grand Singapore Gold Cup) 경주에서 4위를 차지했던 바 있다.
그룹1 경주에서 주력을 입증한 드림얼라이언스가 다가오는 경주에서 충분한 기량을 뽐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지브리지(Easy Breezy)와 럭키매직(Lucky Magic)은 다른 출전마에 비해 가벼운 부담 중량을 짊어지게 되어 유리한 경쟁을 펼칠 수 있게 됐다. 다이나스티(Dynasty)를 부마로 둔 이지브리지는 평소 활동하던 경주들에 비해 조금 더 먼 거리를 소화하게 되며, 럭키매직은 최근 그룹 1 보다 낮은 수준의 경주들에서 한층 더 향상된 주력을 선보였다.
마카오에서 활동한 메가젬스(Mega Gems)는 그룹1 코로네이션컵(Coronation Cup) 우승마로, 말레이시아에서 출전 3회 만에 1위 쾌거를 이루며 이름을 각인시켰다. 아울러 체발블랑(Cheval Blanc), 골든페가수스(Golden Pegasus), 굿파이트(Good Fight) 등이 경쟁에 합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