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3일 페락 레이스 미리보기

undefined

Yoonsun Jin

최종수정 2024.11.23.00:48기사입력 2024.11.23.00:48

이번 토요일(23일) 페락 터프 클럽에서 펼쳐지는 9개의 경주에서 대부분의 주자들이 CRS 등급에서 하위권에 속함에 따라 9개 중 7개의 경주가 5등급 경주로 진행되며 많은 출전마들이 우승 가뭄을 깨고자 할 것이다.

제 1경주 예상: (5) 석세스스트리트(SUCCESS STREET)   (3) 매버릭(MAVERICK)   (7) 네버더레스(NEVERTHELESS)   (8) 다시(DARCY)

석세스스트리트는 지금까지 1600m에서 7승으로 올리며 실력이 검증된 5등급 경주마로 최근의 반등세에 힘입어 또 한 번의 우승을 노린다. 3세마 매버릭은 이달 초 준우승을 차지하며 차세대 경주마로 주목받고 있는 신예마다. 베테랑 11세마 네버더레스는 지난 9월 슬랑오르 경주에서 우승을 차지한 후 바로 이어진 경주에서 최하위를 기록해 큰 실망감을 안긴 바 있지만 이번 주말 다시 한 번 반등을 노린다. 다시는 8월 1400m 현지 데뷔전에서 우승을 기록한 바 있으며 앞선 1600m에서도 우승한 경험이 있다. 

제 2경주 예상: (8) 샤이록(SHYLOCK)   (2) 빌리지타이쿤(VILLAGE TYCOON)   (10) 디그레이트스위프트(D’GREAT SWIFT)   (6) 에카피닉스(EKRAAR PHOENIX)

샤이록은 최근 출전한 몇 번의 경주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어 이번 주말 지난 12개월간의 우승 가뭄을 깰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빌리지타이쿤은 8월에 동일 조건 경주에서 우승한 이후에도 탄탄한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다. 베테랑 12세마 디그레이트스위프트는 앞선 경주보다 더 나은 게이트 배정으로 상위권을 노리며 지난 출전에서 선행을 선보이며 준우승을 차지했던 에카피닉스는 이번 주말 첫 우승을 노린다.  

제 3경주 예상: (1) 서스피셔스마인드(SUSPICIOUS MIND)   (2) 레옹마비스킷(LEONG MA BISCUIT)   (9) 골든라이트닝(GOLDEN LIGHTNING) (4) 룩스굿(LOOKS GOOD)

지난달 1300m 우승마 서스피셔스마인드와 레옹마비스킷이 최고 중량으로 경주에 나서 치열한 우승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골든라이트닝은 이미 이 등급에서 실력이 검증된 마필로 이 트랙에서 준우승을 차지한데다 52kg의 가벼운 중량으로 우승 기회가 높아 보인다. 룩스굿은 올해 4번의 우승으로 개인 통산 최고 시즌을 보내고 있으며 충분히 승수 추가 가능성이 있다. 

제 4경주 예상: (3) 초우즌원(CHOSEN ONE)   (10) 비유어셀프(BE YOURSELF)   (2) 퍼펙트미션(PERFECT MISSION)   (5) 골드에이티쓰리(GOLD EIGHTY-THREE)

지난 11월 3일 폭우 속에서 펼쳐진 5등급 경주에서 무려 8.5마신 우승을 차지한 초우즌원이 커리어 최고의 컨디션으로 다시 한 번 우승을 노린다.  비유어셀프는 단 1승의 기록을 가지고 있지만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어 이번 경주 두 번째 우승에 대한 기대가 크다. 7세마 퍼펙트미션은 지난 19개월 동안 우승이 없었지만 등급 조정으로 다시 우승에 도전하며 골드에이티쓰리는 앞선 대회에서 고무적인 3위를 차지해 예전 기량으로의 회복세를 보여줬다. 

스타라이트글리머 스타라이트글리머

제 5경주 예상: (11) 하이카라카(HI KARAKA)   (6) 매직플레이어(MAGIC PLAYER)   (1) 파운틴오브페임(FOUNTAIN OF FAME)   (8) 아시안제트(ASIAN JET)

3등급 경주에서 뛰었던 9세마 하이카라카가 3주 만에 다시 트랙으로 복귀하며 매직플레이어는 코에치(Coetzee) 마방과 함께 한 첫 출전 경주에서 4위로 선전을 펼친 이후 이번 주말 상위권을 노린다. 파운틴오브페임은 지난 출전에서 외곽 출발로 운이 다소 없었지만 아소간(Asogan) 마방에서 첫 우승에 도전한다.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10세마 아시안제트는 지난달 목 차 패배를 쉽게 만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제 6경주 예상:(2) 스타일오브드래곤(STYLE OF DRAGON)   (8) 워코드(WAR CODE)   (1) 골드플랜(GOLD PLAN)   (10) MGR로켓(MGR ROCKET)

스타일오브드래곤은 이번 캠페인 두 번의 출전을 통해 상위권에 안착하며 우승 준비를 마친 것으로 예상되며 워코드는 지난달 슬랑오르에서 첫 입상권을 기록한 후 우승에 한발 다가선 것으로 보인다. 이달 초 같은 59kg 중량으로 3위를 차지한 골드플랜은 이번 경주에서도 비슷한 라이벌들과 맞대결을 펼치게되며  MGR로켓 역시 지난 몇 주 동안 꾸준한 상위권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 

제 7경주 예상: (7) 스타라이트글리머(STARLIGHT GLIMMER)   (1) 보이젠더(BOY XANDER)   (9) 노모어딜레이(NO MORE DELAY)   (4) 닥터진저(DOCTOR GINGER)

스타라이트글리머는 이 트랙에서 4번의 출전에서 3번의 입상을 기록하며 승수 추가의 기회를 노리고 있다. 보이젠더는 선행형 마필로 초반 선두를 차지한다면 추월하기 어려운 상대가 될 것이다. 노모어딜레이는 지난달 같은 등급에서 현지 데뷔전 우승에 이어 2연승을 노리며 닥터진저 역시 빠른 스피드를 지녔지만 바깥쪽 게이트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경주 페이스가 빠르다면 선두권을 따라잡기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제 8경주 예상: (5) 스톰투윈(STORM TO WIN)   (9) 럭키서티나인(LUCKY THIRTYNINE)   (10) 렛츠컴온베이비(LET’S COME ON BABY)   (8) 재팬캡틴(JAPAN CAPTAIN)

최근 경주에서 2회 연속 준우승을 차지한 스톰투윈이 다시 한 번 5등급 우승 도전에 나선다. 럭키서티나인은 직전 출전 대비 5.5kg 가벼운 중량으로 나서는데다 주중에 치른 주행 심사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7세마 렛츠컴온베이비는 최근 상승세로 같은 전술을 쓴다면 지난 14개월의 간의 패배의 늪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제 9경주 예상: (8) 방갈로어(BANGALORE)   (10) 슈퍼월윈드(SUPER WHIRLWIND)   (2) 더스완(THE SWAN)   (7) 아라곤페가수스(ARAGON PEGASUS)

우승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는 마지막 9경주에서는 8세 암말 방갈로어가 지난 경주보다 나은 주력으로 입상권에 안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슈퍼월윈드는 이번 52kg 중량으로 첫 우승의 기회를 잡을 것으로 보이며 더스완은 외곽 게이트에서 배정으로 상당한 운이 필요할 것이다. 끝으로 아라곤페가수스는 페낭에서 우승 이후 별다른 활약을 펼치지 못한 점이 아쉽지만 입상권은 노려 볼 만하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