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목요일(26일) 프랑스 샹티이 경마장에서 총 9개의 경주가 개최될 예정이다.
두 번째 순서 클래스 2 3000m 핸디캡 경주는 오후 9시 55분(이하 한국 시간)에 시작되며, 장 필립 두보이스(Jean-Philippe Dubois) 조교사의 베테랑 경주마 슈퍼알렉스(Super Alex)가 출전을 앞두고 있다.
슈퍼알렉스는 경력상 최고 전성기를 달리고 있는데, 최근 출전한 4개의 경주에서 3회 우승을 석권해 이목을 끌었다. 지난달 도빌 경마장 3200m 경주에서 경주로가 비의 영향에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슈퍼알렉스는 우승을 차지했다.
9세마 슈퍼알렉스는 이후 2500m 경주에서 우승을 놓쳤고, 이번 경주에서는 이오리츠 멘디자발(Ioritz Mendizabal) 기수가 슈퍼알렉스에 기승할 예정이다. 슈퍼알렉스가 또 다른 우승을 기록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한편 샹티이 경마장 다섯 번째 순서 1200m 핸디캡 경주는 오후 11시 40분 예정되어 있다. 2세마 10두가 출전하게 되며, 앙리 프랑수아 데빈(Henri-Francois Devin) 조교사의 데저트로즈(Desert Rose)가 평소보다 높은 기량을 뽐낼 확률이 높다.
고켄(Goken)의 자마 데저트로즈는 통산 전적 7전 2승을 보유 중으로, 최근 마지막 두 번째 출전인 디에페 1100m 경주에서 1마신 차로 승리를 쟁취했다.
데제트로즈는 직전 경주에서 핸디캡 경주를 치렀지만, 고작 코 차로 패해 준우승에 올랐다. 알렉시스 파우친(Alexis Pouchin) 기수가 이번에 데저트로즈에 기승할 예정으로, 데저트로즈의 활약을 기대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