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경마뉴스 단신과 1월 9일 프랑스 경마 프리뷰

undefined

Sehwan Park

최종수정 2023.01.09.19:36기사입력 2023.01.09.19:36

프랑스 경마 단신

수차례 챔피언 자리에 오른 경험이 있는 베테랑 기수 크리스토프 스미용 (Christophe Soumillon)은 지난 10월 프랑스 생클로드 (Saint-Cloud)에서 펼쳐진 경주에서 팔꿈치로 로사 라이언 (Rossa Ryan) 기수를 방해한 것이 인정되어 2개월 출전 정지를 받았다.

지난 7일 (한국 시간) 남아프리카공화국 케닐워스 (Kenilworth)에서의 경주를 통해 징계 이후 첫 경주를 펼쳤다. 벨기에 출신인 크리스토프 스미용은 이날 케닐워스에서 골든듀캣 (Golden Ducat)을 타고 1등급 경주인 로마린스 킹스 플레이트 (L’Ormarins King’s Plate) 1600m 경주에 출전했지만, 7위에 그쳤다. 경주는 알무타나 (Al Muthana)가 승리를 거두었다.

골든듀캣과의 경주는 성공적이지 못했으나 이시붕구붕구 (Isivunguvungu)를 타고 출전한 1000m 스프린트 경주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데져트미라클 (Desert Miracle)을 타고 출전한 경주에서는 3위를 기록하며 4번의 출주에서 2번의 입상을 달성하며 성공적인 복귀전을 치렀다.

크리스토프 수미용 기수 (좌측)크리스토프 수미용 기수 (좌측)Lo Chun Kit

1월 9일 경주 프리뷰

합성 소재 트랙에서 경주가 펼쳐지는 파우 (Pau) 경마장에서의 일정은 프랑스에서 주목받는 일정 중 하나다.

번원다운 (Burn One Down)은 4경주로 펼쳐지는 2400m 핸디캡 경주에서 아델린 메루 (Adeline Merou) 기수와 출전하여 승리를 노리고 있다.

번원다운은 지난달 파우에서 열린 2000m 핸디캡 경주에서 4.5마신 차이로 라필드베를린 (La Fille de Berlin)에 이어서 2위에 올랐다. 2000m 경주에서는 승리를 거두진 못했지만, 이번 2400m에서는 지난 경주보다 향상된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베이시브 (Evasive)의 자마인 번원다운은 올해로 6살이 되었다. 파우에서 커리어 첫 승리를 거둘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파우의 6경주에서는 클레망 메릴 (Clement Merille) 기수와 출전하는 9번마 이수틸 (Is Sur Tille)이 3연승을 노리고 있다. 이수틸은 지난달 파우에서 열린 2400m 핸디캡 경주에서 2위를 간발의 차이인 머리 차로 제치며 승리를 거두었다.

베테랑 경주마이자 파우에서 많은 경험을 갖고 있는 이수틸이 이번 경주에서 또다시 승리를 거둘 수 있을지 기대된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