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금요일(19일) 요크 경마장 부들스 요크셔컵(Boodles yorkshire Cup)에서 세인트 레저(St Leger) 경주 우승마 엘다엘다로프(Eldar Eldarov)가 복귀할 예정이다.
KHK 레이싱 마주 소유의 엘다엘다로프는 지난해 로열 애스콧 퀸스베이스(Queen's Vase) 경주에서도 1위 쾌거를 이루었지만, 최근 마지막 출전인 로열 애스콧 큅코 브리티쉬 챔피언스 롱 디스턴스컵(Quipco British Champions Long Distance Cup)에서는 출전마 8두 중 7위에 그쳐 충격을 안기기도 했다.
그의 조교사 로저 바리안(Roger Varian)은 4세 수말 엘다엘다로프가 지난겨울 동안 엄청난 발전을 이루었다고 말한다.
2019년 요크 클래스1 테터솔즈 무시도라 스테이크스(Tattersalls Musidora Stakes) 경주에서 우승마 나우샤(Nausha)를 배출했던 바리안 조교사는 "우리는 지금까지 엘다엘다로프의 기량에 만족해온 편이다. 특히 겨울 동안 그가 한층 더 성장한 것 같다. 엘다엘다로프는 상당한 열정과 함께 훈련에 임해주었다. 요크셔컵은 그의 궁극적 목표 중 하나다. 이번 주 금요일 그의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어 몹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엘다엘다로프의 주력이 요크 트랙에서 빛을 발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 경주마는 어떤 수준의 경주에서든 역량을 끌어올릴 수 있기 때문에 부담이 없다"라고 덧붙였다.
요크셔컵은 6월 22일 엘다엘다로프가 로열 애스콧 골드컵(Gold Cup)에 출전하기 위한 도약이 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마권 업체 윌리엄 힐은 엘다엘다로프의 골드컵 경주 사전 배당률을 7-1로 책정했다.
끝으로 로저 바리안 조교사는 "로열 애스콧 골드컵 경주도 매력적이다. 부디 이 경주마가 요크셔컵에서 우승하고 로열 애스콧에서도 성공을 이루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6개 경주에서 엘다엘다로프와 함께 호흡을 맞추었던 데이비드 이건(David Egan) 기수가 이번에도 엘다엘다로프의 승리를 이끌 예정이다. 이들이 경쟁마 6두를 제치고 상금 £180,000 GBP (약 3억 7천만 원)을 차지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