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토리, 벨몬트 파크 그룹1 레이스에서 2등만 두 번

undefined

Dennis Bang

최종수정 2022.07.11.17:39기사입력 2022.07.11.17:39

프랭키 데토리(Frankie Dettori)는 토요일 밤 벨몬트 파크(Belont Park)에서 펼쳐진 뉴욕 트랙 두 번의 경주에서 네이션스 프라이드(Nations Pride), 위드더문라이트(WithTheMoonlight)와 함께 벨몬트 더비와 오크스 경기를 치렀다. 하지만 두 번의 경주에서 운이 따르지 않으며 각각 2등에 머물렀다.

데토리는 이번 토요일 영국에서 열리는 경주가 아닌 고돌핀 경주를 치르기 위해 미국으로 향했다.하지만 찰리 애플비(Chalie Appleby)가 훈련시킨 네이션스 프라이드와 함께 한 벨몬트 더비에서 깜작 우승을 차지한 우승마 클래식 코즈웨이(Class Causeway)에게 3/4마신 차이로 패했다.

훈련중인 클래식 훈련중인 클래식 코즈웨이Andy Lyons

위드더문라이트와 함께 경주했던 벨몬트 오크스 경주에서는 맥컬릭(Makulick)에게 간발의 차이로 승리를 놓쳤다. 

네이션스프라이드는 앞서 엡섬(Epsom) 더비에서 8위를 차지했음에도 불구하고 12-5의 배당률을 받았다. 네이션스프라이드는 조교사 케니 맥픽(Kenny McPeek)과 함께 처음으로 잔디에서 경주를 펼치는 클래식 코즈웨이에게 도전했지만 클래식 코즈웨이를 꺾을 수 없었다.

맥픽은 'bloodhorse.com' 과 인터뷰에서 "지난 경기 후 구단주들과 저녁을 먹으면서 언젠가 잔디에서 경주를 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고 이야기했다. 또한 맥픽은 "클래식 코즈웨이는 큰 경주용 발을 가지고 있고 그의 종마인 자이언츠 코즈웨이(Giant's Causeway)는 유럽에서 최고의 경주용 말이었다. 나는 지난 봄에 흙 경주장에서 펼친 경기들처럼 그를 이기는 것을 쉽지 않을 것이라고 느꼈다."고 덧붙였다.

에이든 오브라이언(Aidan O'Brien)이 훈련시킨 스톤 에이지(Stone Age)는 3위를 차지했고, 로열 패트러니지(Royal Patronage)는 찰리(Charlie)와 마크 존스턴(Mark Johnston)위한 미국에서의 마지막 경주에서 5위를 차지했다.

더 문라이트는 엡섬에서 열린 지난 오크스 경주에서 11마리의 주자들 중 꼴찌를 한 뒤 컨디션을 회복했지만, 그녀는 맥컬릭에게 간발의 차이로 패했다.

맥컬릭의 우승으로 조교사 채드 브라운(Chad Brown)은 여섯 번 째 우승을 차지했다. 채드 브라운은 "맥컬릭은 1.25마일(경마 길이)을 달리기 위해 태어났다. 우리는 그녀를 여기까지 오게 하기 위해 오랜 시간을 기다려왔고 이번 시즌 주요 목표로 이번 레이스를 택했다."고 얘기했다.

에이든 오브라이언의 콘서트 홀(Concert Hall)은 라이언 무어(Ryan Moore)에게 뒤쳐지며 4위에 머물렀고, 조셉 오브라이언(Joseph O'Brien)의 훈련을 받은 아가르타(Agartha)는 벨몬트 오크스 경주에 10마리 중 꼴지를 기록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