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벨몬트 파크에서의 경주 선발 - 2022년 7월 10일

undefined

Taejun Kim

최종수정 2022.07.10.11:05기사입력 2022.07.10.11:05

벨몬트 파크로 복귀한 리슨투유어허트

벨몬트 파크 카드의 유일한 스테이크는 메인 트랙에서 1 1/16 마일(8.5퍼롱) 이상 급이고 뉴욕에서 길러진 말들만 참가를 허용 하는 새기노 스테이크(Saginaw Stakes)이다.

리슨투유어허트는 2년 전 이곳에서 6펄롱 급 리스티드 골드 피버 스테이크(the Listed Gold Fever Stakes)에서 6위를 차지한 이후 최근 몇 년간 단지 두 번의 선발로 경주에 나섰다.

그러한 노력들 중 가장 최근의 노력은 경량경주에서 5월에 평가된 메인 트랙에서 7펄롱 급  경주에서 나왔다. 1년만에 트랙을 복귀한 아프리트 알렉스(Afleet Alex)의 아들인 리슨투유어허트는 초반 스테이지에서의 속도와 비슷하게 2 1/4 랭스 차이로 우승을 하며 3자리수를 기록하며 지금까지의 노력의 진가를 보여주었다. 

이날 기수 조엘 로사리오(Joel Rosario)가 이번에도 계속해서 리슨투어유어허트와 함께 경주에 나섰고, 반면 크리스토프 클레멘츠(Christophe Clements)가 이달 초에 5펄롱 급 경기에서 가볍게 1분 02.86초를 기록했을 때 놀랍지 않았으나, 지금 그는 통산 10승 중 4승을 기록하기 위해 더블을 바라보고 있다.

벨몬트 파크에서의 경주벨몬트 파크에서의 경주Al Bello

감량 경주의 우승을 향한 할리퀸

킹스 할리퀸은 2020년 9월에 2살 때 프릭스 데 아말레(the Prix d’Amuale) 유럽 3그룹에서 우승하며 유럽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어진 다음 해 4월 롱샹에서 열린 그랑프리 드 라 그로테(the Prix de la Grotte)에서 3위를 했을 때 역시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었고, 같은 트랙인 풀 데 에사이 데 폴리쉬(the Poule d’Essai des Pouliches) G1경기에서는 9위밖에 할 수 없었지만, 이는 이 경기 내용만 본다면  존경받을 만한 노력이었다.

킹스 할리퀸은 2021년의 나머지를 경기에 참여하지 않았고, 5월에 크리스토프 클레멘트(Christophe Clement)의 데뷔전에서 잔디 트랙인 옵셔널 클라이머 경량 경주에서 3랭스 차이로 경기를 끝내기 전 선두 그룹 뒤쪽에서 달리며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킹스할리퀸은 그녀가 잘하고 있음을 기록과 함께 보여주고 있고, 클레멘트 스테이블(Clement stable)에 합류한 이후 두 번째 선발에서 승리를 하기 위해 발탁되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