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블랙백, 래플스컵 출전등록 완료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3.03.09.22:35기사입력 2023.03.09.22:35

팀 피츠시몬스(Tim Fitzsimmons) 조교사가 3월 25일 1800m 래플스컵(Raffles Cup) 경주에 미스터블랙백(Mr Black Back)의 출전을 염두에 두고 있다. 또한 이 래플스컵 도약을 위해 이번 주 일요일(12일) 클래스2 1100m 경주에도 출전등록을 마쳤다.

싱가포르 챔피언 조교사 팀 피츠시몬스가 일요일 경주에 일러스트리어스(Illustrious)의 출전등록도 마친 가운데, 미스터블랙백이 첫 그룹1 경주에 도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피츠시몬스는 미스터블랙백이 래플스컵이 출전하기 위해 레이팅을 조금 더 높여야 한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지만, 래플스컵 출전 2주 전에 경주 출전을 강해하는 것이 이상적이지 않을 수 있다고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앞서 피츠시몬스 조교사는 2023 잉글리스 멜버른 프리미어 이얼링 세일 참석 직후 "미스터블랙백의 레플컵 출전이 확실하다면, 그를 일요일에 출주시키지 않았을 것이다. 상황 파악을 위해 여러 군데에 전화했다. 출전등록을 마친 릴렌트레스(Relentless)와 트럼피(Trumpy)의 레이팅이 하락했기 때문에 우리가 기회를 얻게 될 가능성이 크다. 출전까지의 과정이 조금 힘들다"라고 말했다.

싱가포르 크란지 코스싱가포르 크란지 코스Mark Dadswell

이어 그는 "미스터블랙백이 정말 일요일 경주에서 뛰어야 한다면, 해낼 수 있다는 것을 추가로 보여줄 수도 있다. 만약 일요일 경주 출전이 좌절되면, 다른 경주를 알아봐야 한다. 곧 연습을 통해 그의 현재 위치를 알 수 있을 것이다. 래플스컵에서 눈가리개 가죽을 착용시킬지 고민 중이다"라고 덧붙였다. 

미스터블랙백이 궁극적 목표였던 래플스컵에서 질주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그의 다음 출전 경주는 어떤 곳이 될지 주목할 법하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