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팅엄에서 예상치 못한 결승 진출에 실패한 쿨라바니샤도

노팅엄의 그레이하운드 경기장

Sehwan Park

노팅엄의 그레이하운드 경기장Alan Crowhurst

최종수정 2022.11.29.20:43기사입력 2022.11.29.20:43

쿨라바니샤도(Coolavanny Shado)는 현지 시각 28일 월요일 노팅엄(Nottingham)에서 펼쳐진 프리미어 그레이하운드 레이싱 이클립스(Premier Greyhound Racing Eclipse) 준결승에서 믿을 수 없는 추락을 맞이했다. 우승 상금 2만 파운드가 걸린 이번 대회는 노팅엄에 내린 비로 인해 준결승 일정이 일주일 연기되어 치러졌다.

패트릭 젠슨스(Patrick Janssens) 조교사의 스타 그레이하운드인 쿨라바니샤도는 애런 던(Arran Dunn) 조교사의 에어로딜런(Aero Dylan)을 상대로 무기력한 경주를 펼쳤고 경주 내내 적지 않은 수의 문제를 보여주며 5위에 머물렀다.

에어로딜런은 29.91초로 1위를 기록하였고 클레어키스레미(Clairekeith Remy)는 2 견신 차이로 2위로 결승선을 통과하였다. 준결승 진출에 성공했던 시그넷구(Signet Goofy)는 이번 경주를 기권하였다.

젠슨스의 다른 그레이하운드이자 오크스(Oaks) 대회의 주인공이던 슬릭사키나(Slick Sakina)는 29.76초를 기록하며 보코스팰리스(Bockos Palace)와 치열한 경주를 펼친 끝에 결승 진출에 성공하였다. 이번 승리로 인해 6연승을 거두는 데에도 성공하였다. 2위를 기록한 보코스팰리스와는 간발의 차이인 숏-헤드 차이로 승리를 거두었다.

영국에서 열리는 그레이하운드 경주영국에서 열리는 그레이하운드 경주Seb Daly

미키스바렛(Mickys Barrett)은 쟁쟁한 경쟁 상대들 속에서 좋은 경주를 펼치며 3위를 기록하였다. 좋은 경주를 펼쳤으나 강력한 우승후보들을 만나며 아쉽게도 결승 진출은 실패하였다.

이번 준결승 일정에서 가장 빠르게 결승선을 통과한 그레이하운드는 29.63초를 기록한 베리 드레이퍼(Barrie Draper) 조교사의 디스턴트포지(Distant Podge)다. 피터 밴드(Peter Band)가 소유주로 등록되어 있는 디스턴트포지는 이번 준결승에서 여동생인 디스턴트엠마(Distant Emma)와 함께 출전하여 나란히 1, 2위를 기록하였다.

같은 조에서 준결승을 치른 언톨드옌(Untold Yen)은 중간 지점에서 마지막 커브까지 훌륭한 페이스를 보여주었지만, 마지막 관문을 넘어서지 못하면서 디스턴트포지에게 주도권을 넘겨주며 4위에 머물렀다.

다음 주 월요일 결승전 출전 그레이하운드는 다음과 같다:1. 클레이키스레미, 2. 디스턴트엠마, 3. 에어로딜런, 4. 디스턴트포지, 5. 보코스팰리스, 6. 슬릭사키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