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팅엄 (Nottingham)에서 펼쳐졌던 PGR 이클립스 (PGR Eclipse) 준결승에서 4위에 머물며 충격적인 탈락을 한 프로퍼에레스 (Proper Heiress)가 1일 오전 호브 (Hove)에서 열리는 코랄 올림픽 (Coral Olympic) 예선전에서 반등을 노린다.
코랄 올림픽은 총 6개 조로 나누어져 예선전이 펼쳐지는 가운데 프로퍼에레스는 오전 3시 26분 호브 2경주 예선 1경주에 출전한다.
이날 호브 경주는 코랄 올림픽 예선전 이외에도 조지 커티스 & 밸리리건 밥 메모리얼 (George Curtis & Ballyregan Bob Memorial) 예선전도 펼쳐질 예정이다.
호브 1경주인 오전 3시 8분에는 조지 커티스 & 밸리리건 밥 메모리얼 예선 1조 경주가 열린다. 경주거리 740m인 이번 대회에서는 가피니블레이즈 (Garfiney Blaze)가 지난 6월 이후 6개월 만에 공식 경주에 복귀한다.
마크 월리스 (Mark Wallis) 조교사의 가피니블레이즈는 장기 휴양에 들어가기 전까지 시저위치 (Cesarewitch) 우승을 포함, 통산 14전 12승을 거두며 완벽에 가까운 성적을 이어오고 있었다.
오전 3시 42분 예선 2조에서는 브레튼몰리 (Breton Molly)와 투오노벨라 (Tuono Bella)가 1위 자리를 놓고 대결을 펼칠 전망이다. 초반 스피드에서는 폴 도노번 (Paul Donovan)의 투오노벨라가 앞선다는 평가이기에 1번 브레튼몰리를 상대로 선행에 나서며 경주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호브 4경주 오전 3시 59분의 코랄 올림픽 예선 2조에서는 패트릭 얀센스 (Patrick Janssens)의 반틱베어 (Barntick Bear)가 다른 주자들을 따돌리고 승리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통산 25전 10승의 반틱베어는 토우스터 (Towcester) 500m 기록을 갖고 있기에 이번 515m 대회 우승 후보로 손꼽히고 있다.
오전 4시 16분 5경주인 조지 커티스 & 밸리리건 밥 메모리얼 예선 3조 경주는 6번에서 출전하는 데이브 루이스 (Dave Lewis)의 올라이트파트리시아 (Alright Patricia)가 유력한 승리 후보로 손꼽힌다. 올라이트파트리시아는 지난주 옥스퍼드 (Oxford) 650m에서 퀸조지아 (Queen Georgia)에 이어 2위를 차지하며 좋은 컨디션을 보여주었다.
또한 이번 경주에 5번이 비어있기에 6번에서 출전하는 올라이트파트리시아는 경주 초반 전개에 더 여유가 생길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