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롬퍼드(Romford)에서 열렸던 400m 오픈 경주에서 아쉬운 모습을 남기며 5위에 그쳤던 아퀼라(Aquila)가 28일 오전 0시 37분 열리는 롬퍼드 400m 오픈 경주에 다시 출전하여 반등을 노린다.
네이선 헌트(Nathan Hunt) 조교사의 아퀼라는 지난 7월 승리 이후 여섯 경주 연속 1위를 거두지 못하며 부진의 늪에 빠져있다. 5위에 그친 지난 경주에서는 경주 내내 하위권에 맴돌다가 결국 1위와 5 견신차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지난주 롬퍼드의 다른 400m에서 승리를 차지했던 네이선 헌트의 티보이브라우니(Teaboy Brownie)는 경주 거리를 다르게 출전한다. 경주는 오전 4시 19분 열리는 225m 단거리 오픈 경주다.
이날 롬퍼드의 마지막 경주이자 하이라이트로 손꼽히는 경주는 오전 5시 46분 IV 등급 400m GBSKIPHIRE.com 인비테이셔널 트로피(GBSKIPHIRE.com Invitational Trophy)다.
단 둘만 출전하는 이 경주의 출전 주자는 패트릭 얀센스(Patrick Janssens) 조교사의 낫소슬로우(Not So Slow)와 톰 힐브런(Tom Heilbron) 조교사의 링크스매버릭(Links Maverick)이다. 두 스타 그레이하운드의 매우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가운데 최근 컨디션이 좋은 낫소슬로우의 우세가 점쳐진다.
오전 4시 1분 S1 등급 575m에서는 네이선 헌트 조교사의 빅슨스바기라(Vixons Bagheera)와 데이비드 멀린스(David Mullins) 조교사의 엘리엇 알버트(Elite Albert)가 각각 2번과 1번에서 출전하여 치열한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오전 5시 11분 A5 등급 400m에서는 폴 영(Paul Young) 조교사의 풋폴밈(Puttfor Mim)과 케이티 오플레허티(Katie O’flaherty) 조교사의 시마담(Si Madam)의 대결이 기다리고 있다. 통산 24전 6승의 시마담은 직전 경주인 S5 등급 575m에서의 승리를 포함, 최근 다섯 경주에서 3승을 거두며 최고의 컨디션을 보이고 있다.
한편 페리 바(Perry Barr)의 관심 경주로는 26일 목요일 밤 11시 26분 열리는 A2 등급 480m 경주로, 필립 홀더(Philip Holder) 조교사의 헬리콥터에릭(Helicopter Eric)이 지난주 A2 경주 승리의 기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통산 18전 5승의 헬리콥터에릭은 직전 경주에서 2위를 목 차로 따돌리는 접전 끝 1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A3에서 승리를 거두며 A2로 올라온 헬리콥터에릭은 세 번의 A2 경주에서 1승을 거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