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오전 4시 27분 야머스 (Yarmouth)에서 열리는 A1 등급 462m 경주가 많은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경주에 나서는 주자들 중 케빈 콥볼드 (Kevin Cobbold) 조교사의 디코이루루 (Decoy Lulu)가 특히 눈길을 끌고 있다.
도로타스와일드캣 (Dorotas Wildcat)의 딸인 디코이루루는 아직 3전 1승에 불가한 신인이다. 디코이루루는 지난 경주에서 자신의 첫 데뷔 승리를 거두었다. 5마리의 주자만 출전하는 이번 경주에서 가장 외곽 주로에서 출전하는 디코이루루는 경주 초반부터 다른 주자들을 제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4시 44분에 열리는 A1 등급 462m에서는 6번 스모어스 (Smores)가 지난 경주의 부진에서 반등을 노리고 있다. 지난달 경주에서 5위를 차지했던 밸리맥인스피드 (Ballymac Inspeed)의 자견인 스모어스는 이번 경주를 앞두고 나선 주행심사에서 27초 75를 기록하며 컨디션이 회복된 모습을 보이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존 멀린스 (John Mullins) 조교사의 스모어스는 배당률 측면에서 더욱 관심을 받고 있는 주자다. 최근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전문가들로부터 인기도가 떨어져 있는 상황이지만 충분히 반등을 할 능력이 있다는 평가다.
크레이그 모리스 (Craig Morris) 조교사의 킬그랜라임 (Kilgrran Lime)이 S1 등급으로 펼쳐지는 5시 21분 경주에 나서서 승리를 도전한다. 659m 경주거리로 진행되는 이번 경주에서 통산 8승에 도전하는 킬그랜라임은 작년 8월 이후 처음으로 6벤드 경주에 나서게 된다.
뒤이어 열리는 5시 57분에는 지난주 경주에서 킬그랜라임을 따돌리고 승리를 거두었던 캐시포엘산토 (Cash For Elsanto)가 2연승에 도전한다.
케빈 콥볼드 조교사의 캐시포엘산토는 지난주 킬그랜라임을 1과 1/2 견신 차이로 따돌리며 인상 깊은 데뷔 승리를 차지했다. 특히 5초 07의 스플릿 기록을 보이며 매우 빠른 출발 능력을 보이고 있는 만큼 이번에도 충분히 승리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