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전 5시 9분 롬퍼드 (Romford)에서 열리는 골든 스프린트 (Golden Sprint)에서 킬라디테일 (Kila Detail)이 1번 출발대에서 승리를 노린다.
리차드 리스 (Richard Rees) 조교사의 킬라디테일은 지난주 몬모어 (Monmore)에서 열렸던 윈터 더비 (Winter Derby) 480m에서 실망스러운 모습을 남기며 6위에 머물렀다.
이번 경주를 통해 다시 400m로 돌아온 킬라디테일이 안쪽 주로의 이점을 활용하여 반등에 성공할지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5번에서 출전하는 롬퍼드 출신 첼름스가스크 (Chelms Gask) 뿐만 아니라 퍼피 더비 (Puppy Derby) 결승 진출에 성공했던 드루피스에디 (Droopys Eddie), 최근 성적이 좋은 드루이드세이 (Druids Say)가 각각 4번과 3번에서 출전하며 더욱 불꽃튀는 경쟁이 예상된다.
킬라디테일은 강력한 경쟁 상대들이 3번부터 외곽에 위치한 출발대 배정 운을 이용하여 안쪽 주로 전개를 펼치면 기회가 생길 것으로 보인다.
4시 14분 로저 켄트 바튼 트라이엄프 스탠더드 (Roger Kent Barton Triumph Standard) 예선 1조 경주가 열린다. 이번 대회에서 강력한 우승 후보들 중 하나인 케빈 분 (Kevin Boon) 조교사의 베티스잭 (Betty Jack)은 4번 출발대에서 출전하여 우승 도전 여정을 시작한다.
네이선 헌트 (Nathan Hunt) 조교사의 커닝거유서 (Cunnigar Yousir)는 3번에서 출전할 예정이다. 객관적인 전력에서 밀리지만 안쪽 주로를 일찌감치 파고들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야머스 (Yarmouth) 출신 딕터핀 (Dick Turpin)도 이번 대회 예선 1조에서 출전한다. 5번에서 출전하는 딕터핀은 최근 컨디션이 좋아 보이지만 5연승에 도전하는 베티스잭을 상대로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예선 2조는 더욱 치열할 것으로 평가받는 가운데 폴 영 (Paul Young) 조교사의 봄베이제로 (Bombay Zero)가 1번에서 출전하며 다음 라운드 진출이 유력할 것으로 예상된다.
노스햄턴셔 스프린트 (Northamptonshire Sprint)에서 준우승을 차지하고 롬퍼드 퍼피 컵 (Romford Puppy Cup)에서 우승을 차지했던 로미오크루세이드 (Romeo Crusade)는 4시 49분 예선 3조의 유력한 1위 후보다.
3조에서 로미오크루세이드에게 도전할 주자로는 야머스 트랙 챔피언십 (Yarmouth Track Championship) 우승견인 알버트레거시 (Alberts Legacy)와 파니스트렌드 (Farneys Trend)로 예상된다.
이번 예선 3조는 첫 번째 코너에서 승부가 판가름 날 것으로 기대된다. 2번에서 출전하는 데이브 멀린스 (Dave Mullins) 조교사의 로미오크루세이드가 얼마만큼 성공적인 선행 전개를 펼치느냐가 승부의 결과에 지대한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