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티쉬 브레드 세인트 레거의 강력한 우승후보...모멘츠오브매직

undefined

Dami Kang

최종수정 2022.11.23.20:44기사입력 2022.11.23.20:44

모멘츠오브매직(Moments Of Magic) 한국 시간 24일 오전 5시 17분 동커스터(Doncaster) 경기장에서 열리는 총상금 472만 원의 661m BGBF 브리티쉬 브레드 세인트 레거(BGBF British Bred St Leger) 경주에서 초반 속도를 내며 5마리의 라이벌을 제치고 강력한 우승 후보로 보인다.

조교사 케빈 휴톤(Kevin Hutton)은 최근 몇 년 동안 여러 경주에서 영국 출신 경주견들의 진정한 힘을 증명해왔는데, 이에 상당 부분은 매지컬베일(Magical Bale, 모멘츠오브매직의 부견)등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모멘츠오브매직은 내일 함께 뛰게 될 5마리의 경주견 중 최고는 아니지만, 이미 두 번의 BGBF 대회 우승 타이틀을 자랑한다. 첫 번째는 트루프레임 브리티쉬 브레드 챔피언 스테이크스(Truframe British Bred Champion Stakes) 경주에서였고 두 번째는 작년 퍼피 컵(Puppy Cup) 결승전에서였다. 여태까지 보여준 성적과 초반 속도를 내일 오전 경주에서도 유지한다면 이는 승부를 결정짓는 요인이 될 수 있다.

독주를 펼치고 있는 그레이하운드독주를 펼치고 있는 그레이하운드Seb Daly

모멘츠오브매직은 지난주에 열린 준결승전의 첫 곡선 주로에서 길을 잃은 듯 보였지만, 그러한 상황에 어떻게 경기를 풀어나갈 수 있는지를 보여주었다. 그녀가 당시 입은 빨간 자켓(1번 트랩)은 주로 중간 번호의 트랩에서 뛰는 것만큼 유리하지 않았지만, 여전히 선두를 달리며 좋은 성적을 보여주었다.

한편 조교사 배리 드페이퍼(Barrie Draper)의 워스보로킹맨(Worsboro Kingman)은 지난주 모멘츠오브매직을 제치고 우승하며 배당률이 20-1로 갑자기 튀어 올랐고 6밴드에서 단 4번째 도전이였다는 걸 감안하면 더욱 성장의 여지가 있다. 

워스보로킹맨이 저번처럼 초반 곡선 주로에서 선두를 차지한다면 이번 경기에서도 승산은 있어 보인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