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적인 6위를 기록했던 라이트풋샤브, 반등에 성공할까?

undefined

Sehwan Park

최종수정 2023.02.01.19:57기사입력 2023.02.01.19:57

라이트풋샤프 (Lightfoot Shapp)는 지난주 동커스터 (Doncaster)에서 열린 A1 등급 483m 경주에서 6위로 뒤처지며 충격을 던졌다. 한국 시간으로 2일 오전 3시 43분 펼쳐지는 A1 등급 경주에서 지난주의 부진을 씻고 본래의 모습을 보여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션 파커 (Sean Parker) 조교사의 라이트풋샤프는 지난주 경주에 스타트 실수를 하며 경주 초반부터 이미 승리와는 거리가 먼 경주를 펼쳤다. 6번 트랩을 배정받은 이번 경주에서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미 가스킨 (Jimmy Gaskin) 조교사의 트루마운트레이디 (Trewmount Lady)는 오전 3시 58분 열리는 A1 등급 483m 경주에서 트레비아스타 (Trevilla Star)를 상대로 지난주 당한 패배의 설욕을 노리고 있다. 트루마운트레이디는 지난주 A2 등급 경주에서 트레비아스타에 1위를 내주며 2위에 머물렀다.

1번 트랩에서 출발한 그레이하운드가 독주를 펼치고 있다1번 트랩에서 출발한 그레이하운드가 독주를 펼치고 있다Seb Daly

지난주에 2위를 기록하기 전까지 2연승을 달리고 있던 트루마운트레이디의 최근 컨디션은 나쁘지 않아 보인다. 이번 경주 초반부터 선행을 시도하며 다른 그레이하운드들을 압박하는 전략을 들고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할로우 (Harlow)에서는 데비 헐록 (Debbie Hurlock) 조교사의 알버타미니 (Alberta Minnie)가 오전 4시 7분에 펼쳐지는 A7 등급 415m 경주 1번 트랩에서 출전할 예정이다. 지난주 경주에서 승리를 거두었던 알버타미니는 이번 경주에서 2연승을 노리고 있다. 공석인 2번 트랩 덕분에 경주 초반 곡선 주로 진입에 있어서 매우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폴 클락 (Paul Clarke) 조교사의 툴리캔나보스 (Tullycanna Boss)는 지난 한 달 동안 D2 등급 경주에 출전했지만 승리를 거두지 못하며 벽을 느꼈다. 2일 오전 5시 3분 출전하는 경주에서는 한 단계 아래인 D3 등급 238m 단거리 경주에 출전하며 재정비 할 예정이다. D3 등급 경주에서는 다른 그레이하운드들에 비해 앞서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기에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 기사